신앙훈련도 한류 열풍

신앙훈련도 한류 열풍

[ 교단 ] '총회전도학교 말레이시아 전도훈련 개최'

임성국 기자 limsk@pckworld.com
2011년 12월 05일(월) 15:03
총회전도학교(교장:김영태)는 지난달 14~16일 말레이시아 쿠안탄에서 현지 목회자와 평신도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회전도훈련을 개최해 40여 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말레이시아 현지 선교사회 요청으로 진행된 전도학교는 미국 러시아 필리핀 일본 태국 몽골에 이어 7번째로 진행돼 선교확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해외선교지 복음화에 활력소를 제공했다는 평가다.
 
이번 전도훈련에는 증경총회장 김영태목사(청북교회) 김점동목사(창동제일교회) 조재호목사(고척교회) 정명철목사(도림교회) 원인섭목사(총회국내선교부) 등이 참여해 강의하고,현지 문화 환경을 접목한 전도훈련 방안을 모색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전도학교 관계자는 "총회전도학교는 말레이시아 전도학교가 일회성 이벤트 형식을 벗어나 말레이시아 복음화에 시발점이 될 수 있도록 장기적인 방안을 갖고 협력할 예정"이라며 이를 위해 "본교단과 말레이시아장로교회와의 전도훈련협약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익명을 요구한 현지선교사는 "이번 말레이시아 전도학교는 이슬람 국가에서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전도훈련을 진행한 것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며 "본교단 총회전도훈련이 말레이시아 복음화에도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