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첫째주일 '교회학교 총동원주일' 아시죠?

5월 첫째주일 '교회학교 총동원주일' 아시죠?

[ 교단 ] 총회 총동원주일 시행 적극 권장, 교육자원부 교회서 활용 가능한 자료 배부

신동하 기자 sdh@pckworld.com
2011년 03월 29일(화) 09:53
총회가 매년 5월 첫째주일 시행을 권장하는 '교회학교 총동원주일'을 앞두고 교회에서 활용 가능한 자료를 총회 교육자원부가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다음세대와 함께 가는 교회'가 총회 역점과제라 행사 실천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는 가운데 교육자원부는 홍보물을 제작하고 최근 각 노회에 보냈다. 노회에 보낸 홍보물은 포스터를 비롯해 현수막, 초청장, 배너 디자인 자료, 참고영상, 교회학교 부서별 프로그램이 담긴 CD로 구성돼 있다.
 
교육자원부는 홈페이지(www.edupck.net)를 통해서도 일부 자료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자료는 현수막과 배너, 초대장 등이다. 교회에서는 초청장과 배너에 알맞은 글을 기입하면 된다.
 
올해 행사 명칭은 '우리는 교회로 간데이(day)!'로 정했다. 총회가 제안하는 목표는 총회 95회기 주제의 구체적인 실천과 다음세대 신앙교육의 중요성 부각, 2012년 총회창립 1백주년을 향한 교회학교의 지속적인 부흥과 신앙성숙의 토대를 마련하는 것 등이다.
 
각 교회 공통적인 실천 과제로는 교회학교 초청 캠페인 전개와 지역사회 연결을 통한 각종 문화행사 및 봉사활동을 통한 좋은 교회 이미지 형성하기 등을 제안했다.
 
교육자원부 김치성총무는 "이번 행사가 교회학교 부흥의 도화선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신앙의 대잇기와 영적 인프라를 이루어가는 일에 총회 산하 교회들이 적극 동참해주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