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교육 행사> 교회학교 부흥전략 세미나 外

<기독교교육 행사> 교회학교 부흥전략 세미나 外

[ 다음세대 ]

신동하 기자 sdh@pckworld.com
2011년 02월 10일(목) 14:07

'다음세대를 위한 교회학교 부흥전략 MVP 세미나'
총회 교육자원부(부장:최영업, 총무:김치성) 주최 '다음세대를 위한 교회학교 부흥전략 MVP 세미나' 동부지역 행사가 2월 22일 오전 11시 부산 영도중앙교회에서 열린다.
 
'MVP'는 교회학교 부흥을 위해 사명(Mission)을 깨닫고, 비전(Vision)을 새롭게 하며, 열정(Passion)을 회복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교육자원부는 1월 17일 제주를 시작으로 수도권지역과 서부지역을 거쳐 이번 동부지역에서 마지막 세미나를 갖는다.
 
세미나는 개회예배에 이어 김운성목사(부산 영도중앙교회)의 특강과 류영모목사(한소망교회) 인도의 교사부흥회, 교회학교 부흥 사례 발표, 각 부서별 부흥전략 교육 프로그램 소개 등이 진행된다.


교사 영성대학 및 교사교육 지도자 세미나
총회 교육자원부(부장:최영업, 총무:김치성)가 교사 영성대학 및 교사교육 지도자 세미나를 개최한다.
 
2월 22~24일 청주 라마다호텔에서 열리며 노회 임원과 교육자원부 관계자를 비롯해 교육 교역자, 교사교육원 담당자를 대상으로 한다. 이번 과정은 ▲지노회 및 지교회 교사 교육 운영의 실제 ▲교사! 가르침과 배움의 영성 훈련 ▲교사! 사명과 섬김의 사람 ▲자기를 찾아 떠나는 교사 영성 여행 ▲비전을 찾아 떠나는 교사 영성 여행 ▲다음세대를 세우는 교사 영성 여행 ▲교사를 위한 영성 부흥회 매뉴얼 및 스페셜 프로그램 등의 강좌로 진행된다.
 
교육자원부 김치성총무는 "교사 영성대학은 소명과 열정을 가진 영향력 있는 바른 교사 세우기 프로젝트로 개발됐다"고 밝혔다.


교회학교 아동부전국연합회 제56회 정기총회
교회학교 아동부전국연합회 제56회 정기총회가 2월 24~25일 부산 동래중앙교회에서 열린다.
 
이번 총회에서는 현 수석부회장인 김창수장로가 회장을 승계한다. 또 박한철장로가 수석부회장에 추대될 예정이며, 나머지 임원들도 새롭게 교체된다.
 
총회에 앞서서는 개회예배와 특강이 마련된다. 개회예배 설교는 총회장 김정서목사가, 특강은 총회 교육자원부 김치성총무가 각각 전한다.


교육목회 지도자 세미나 및 사순절ㆍ부활절 강습회와 어린이정원 세미나
장로회신학대학교 기독교교육연구원이 2월 21일 교내 한경직기념예배당에서 교육목회 지도자 세미나 및 사순절ㆍ부활절 강습회와 어린이정원 세미나를 개최한다.
 
연구원은 지도자 세미나의 경우, '다음세대를 세우는 교육목회-예배와 설교'를 주제로 교회학교 지도자들에게 예배의 회복을 꿈꿀 수 있도록 예배와 설교에 대한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신대 주승중교수가 전체 강의를 맡으며, 교회학교 각 부서별 예배와 설교, 기획과 실제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사순절ㆍ부활절 강습회에서는 절기 기간에 진행할 수 있는 예배와 설교가 제시된다. 또한 특별활동, 찬양율동, 장식 및 환경꾸미기, 워십댄스 등의 시연도 준비되고 있다.
 
어린이정원은 엄마와 아기가 함께 배우는 유아신앙주간학교. 예배와 특별활동, 가베를 활용한 어린이정원의 실제를 접할 수 있다. 총 4권의 자료집과 행정CD, 설교그림자료, 찬양집 등을 받을 수 있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