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가 함께 해 '더욱 행복한 노년'

교회가 함께 해 '더욱 행복한 노년'

[ 교단 ] 한국교회노인학교연합회, 47회 세미나 및 총회

표현모 기자 hmpyo@pckworld.com
2011년 01월 26일(수) 09:51
한국교회노인학교연합회(이사장:우영수)는 지난 17~18일 단양대명리조트에서 제47회 세미나 및 총회를 개최하고 회장에 김동엽목사(목민교회)를 선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김도일교수(장신대)가 '노인학교 교육프로그램의 전망과 실제'를 주제로 강의했으며 보건복지부 관계자가 '2011년 정부의 노인복지정책방향', 신현경목사(군포교회)가 '우울증 노인의 행복증진을 위한 노인집단상담' 등의 특강을 통해 올 한해 본교단 및 산하 교회의 노인학교 정책에 적용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했다.
 
이외에도 이번 세미나에서는 △웃음과 박수의 미학(이재우 웃음치료본부장) △노인건강이야기(신재용한의사) △교회노인복지의 전망(장세우 세명대 교수) △실버레크레이션(김순애 실버레크레이션 원장) △유쾌한 마술(박은숙 대영교회 전도사) △수화찬양(김한나 한국농아인교회 전도사) △서예 기초 지도(김장수 서예가) △노인학교 개설(강채은 연합회 사무국장) △호주리실버에어로빅(호주리 JR댄스아카데미 원장) △한국전래놀이(고갑준 한국전래놀이협회 원장) △약의 올바른 사용법(김병각 서울대약학대 교수) △노인학교 사례발표(민귀식 새장승포교회 목사) 등의 선택강의가 진행됐다.
 
또한, 이번 세미나를 위해 안동교회의 글로리아 예술선교단, 서교동교회의 잔다리예술단, 제천명락교회의 명락예술단 등이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이며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지난 17일 임화식목사(순천중앙교회)의 인도로 진행된 개회예배는 백관찬장로(광영금호교회)의 기도, 박위근목사(총회 부총회장ㆍ염천교회)의 설교, 윤의근목사(장로교복지재단 대표이사ㆍ대구신암교회)의 축도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이날 폐회예배시에는 목민교회의 김동엽목사에게 2010 노인의 날 기념 대통령표창을, 보성종합사회복지관 보성평생대학의 차보욱장로에게 보건복지부 표창을 했다. 이외에도, 직전회장 정대윤목사(양양교회)와 연합회 지도자 아카데미 원장으로 6년간 헌신한 윤의근목사에게 공로패 증정의 순서가 진행됐다.
 
다음은 이번에 선출된 임원.
 
▲회장:김동엽 <부> 이창희 김정서 백관찬 신정호 신현경 조재호 이승일 장세우 배용주 김승학 민귀식 장기진 ▲서기:이남순 <부>이승남 ▲회계:박상기 <부>최춘애 ▲감사:고순희 문원식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