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도회, 4일 계속교육원 개강

여전도회, 4일 계속교육원 개강

[ 교계 ]

정보미 기자 jbm@kidokongbo.com
2006년 09월 05일(화) 00:00
   
계속교육원은 지난 4일 개강예배를 갖고 11월까지의 학사 일정을 시작했다.
여전도회전국연합회 계속교육원(원장:이연옥)은 지난 4일 개강예배를 갖고 2006학년도 2학기 학사일정을 시작했다.

오는 11일부터 11월 27일까지 매주 월요일에 진행되는 계속교육원은 임원 1반, 2반, 대학원반으로 구분해 진행되며, 이연옥 원장을 비롯해 임성빈교수(장신대 기독교윤리) 김영동교수(장신대 선교학) 조광호교수(서울장신대 신약학) 홍지연교수(경민대 교육학) 김지찬교수(총신대 구약학) 류호준교수(백석대 구약학) 김승욱교수(중앙대 경제학) 손영규박사(샘안양병원) 이춘근박사(자유기업원 부원장) 등이 강사로 참여한다.

이번 학기에 등록한 원생들은 임원 1반이 기독교윤리학개론, 여성리더십, 구약성서연구를, 임원 2반이 신약성서연구, 교회여성지도자론, 선교학을, 대학원반이 구약성서연구, 21세기 국제사회와 국가안보, 교회여성의 전인건강, 기독교세계관과 경제문제를 공부하게 된다.

이날 이금영 이사의 인도로 거행된 개강예배에서는 정순복 이사의 기도, 제8회 프린스턴신학교 해외연수단의 특송에 이어 이연옥 원장의 '지혜롭고 순결하라' 제하의 설교, 계속교육원 국장 강미경목사의 축도와 김혜자 부이사장의 인사말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이연옥 원장은 "그리스도안에서 모든 지식의 보화를 발견하는 행복한 여성이 되어야 한다"며 "예배를 드리며 진리를 탐구하고 세상에 감동을 주는 생활 등 주의 명령에 순종하며 살 때 하나님께서 위대한 역사를 이루실 것"을 강조했다.

1983년 3월에 개설돼 올해로 23년째 여성지도력을 기르고 여전도회 정신을 계승시키고 있는 계속교육원의 강의는 여전도회관 14층 강당에서 진행되며 학기동안 이뤄지는 총 11회의 수업 중 4회 이상 결석 시엔 유급 처리된다.

한편 계속교육원은 오는 12월 11일 졸업예배를 끝으로 2학기 정규과정을 마치고, 2007년 1월 8일부터 12일까지 '제40기 동계 계절단기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