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ㆍ교사'들의 풍성한 잔치

'어린이ㆍ교사'들의 풍성한 잔치

[ 교계 ] 아동부전국聯, 50周年 기념 갖가지 행사 마련

진은지 기자 jj2@kidokongbo.com
2005년 08월 16일(화) 00:00
총회 교육자원부 산하 교회학교아동부전국연합회(회장:신중식)는 지난 4일 청주 상당교회(정삼수목사 시무)에서 창립 50주년 기념 제15회 전국 어린이대회를 개최해 성경고사, 글짓기 등 각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수상자를 선정, 시상식을 거행했다.

   
교회학교아동부전국연합회(회장:신중식)는 지난 4일 청주 상당교회(정삼수목사 시무)에서 창립 50주년 기념 제15회 전국 어린이대회를 개최해 성경고사 글짓기 등 각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수상자를 선정, 시상식을 거행했다.
강북 강남 중부 호남 영남 전국 5개협의회와 제주노회에서 선발된 어린이와 지도 교사, 학부형 2천5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행사는 유ㆍ초ㆍ소년부로 나뉘어 성경고사 글짓기 그리기 독창 중창 동화구연 성경암송 분야의 대회가 진행됐으며 분야별로 대상과 금ㆍ은ㆍ동상 등에 대한 수상자를 선정했다.

또한 아동부전국연합회는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일본 히로시마에서 열린 '2005년 한ㆍ일 어린이평화회의'에 각 노회의 추천을 통해 선정된 교회학교 어린이 15명과 인솔 교사를 대표자로 파견해 재일동포와 일본인 원폭피해자로부터 과거 역사에 대한 증언을 듣는 한편 두 나라간 어린이들의 교류와 평화에 대한 향후 계획을 논의했다.

이와 더불어 각 노회별 모범 어린이 20명과 교사 30명을 선발한 연합회는 이들이 지난 10일부터 2박3일간의여정으로 금강산을 견학할 수 있도록 숙식 등의 경비를 제공하기도 했다.

신중식회장은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는 아동부전국연합회의 여정을 기념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들을 계획했다"고 전하면서 "그리스도의 일꾼을 양성하는 책임을 마음에 새기고 어린이들에게 비전을 심어줄 수 있는 교회학교를 만들기 위한 일들을 꾸준히 진행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 연합회는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치악산 명성수양관에서 창립 50주년 기념 제8회 전국교사수련회를 개최해, 주제 강연과 협의회별 워십찬양 잔치, 연극 상연, CCM 공연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