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교회를 배운다

세계교회를 배운다

[ 교단 ] WCC 제9차 총회, 청년대회 참가자 신청 접수

김보현 기자 bhkim@kidokongbo.com
2005년 05월 16일(월) 00:00

세계교회와 함께 호흡할 젊은이들을 모집한다.

본 교단 총회는 내년 2월 브라질 포토 알레그로에서 개최되는 제9회 세계교회협의회 스튜워드 프로그램(Steward Programme) 지원자를 모집하고 있다.

7년에 한 차례씩 전 세계 교회의 대표자들이 함께 한 가운데 갖게 되는 세계 에큐메니칼 행사의 대표적 모임인 세계교회협의회는 세계교회의 현안에 대한 논의와 방향성을 제시할 뿐 아니라 새로운 젊은 지도력 양성을 위해 본 총회 개막에 앞서 사전 대회 형식의 청년 프로그램(Pre- assembly: Youth Event)을 갖고 있다.

약 1백50명 정도의 젊은이들이 참여하게 될 이번 프로그램은 총회를 앞두고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열리게 될 예정이며, 프로그램 참석자들은 총회의 도우미로서의 역할과 에큐메니칼운동을 현장에서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로 갖게 된다.

회의장 안내와 문서 작업, 기자실, 음향, 비디오, 예배, 판매 등 각 분야의 업무 지원은 물론, 일반 행정 업무를 돕게될 스튜워드로 선발되기 위해서는 오는 27일까지 총회 기획국으로 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총회의 추천을 받게 되면 WCC의 최종 심사를 거치게 된다.

참가 신청 자격은 본 교단 소속으로 18세~30세 사이의 영어로 의사 소통이 가능한 청년으로 참가자들에게는 숙식과 약간의 용돈은 지급되나 여행 경비는 자부담.

WCC 총회는 오는 14~23일에 열리며, 참석자들은 2월 9일 현지에 도착해 오리엔테이션으로 일정을 시작, 26일 경 귀국할 예정이다. www.wcc-assembly.info/steward.html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