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훈련 "세계교회와 만난다"

신학훈련 "세계교회와 만난다"

[ 교단 ] CWM 기독청년에 세계선교 현장 체험 기회 제공

진은지 기자 jj2@kidokongbo.com
2005년 03월 29일(화) 00:00
청년회전국연합회(회장:강지웅ㆍwww.pcky.net)는 세계선교협의회(CWM)에서 진행하고 있는 TIM(Training In Mission) 프로그램 등 2005~2006년에 진행될 선교훈련 프로그램 일정을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하고 기독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국제협력국 김화정 국장은 "영적 전투가 치열해지고 있는 시대에서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당면한 선교과제들을 함께 고민하고 대안을 발굴해나갈 수 있는 내실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고 설명하면서 "선교의 비전을 품은 한국 교회 청년들이 자발적인 결단과 참여를 통해 에큐메니칼 선교를 이끌어가는 주체로 성장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어 김 국장은 "많은 청년들이 언어 문제의 어려움에 부딪쳐 프로그램 참여를 망설이고 있지만 국제협력국에서 진행 중인 기본적인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훈련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갖춰나갈 수 있다"고 덧붙였다.

각 프로그램 일정은 다음과 같으며 자세한 사항은 장청 국제협력국 (☎ 02-742-1654 :김화정국장)으로 문의하면 된다.

* CWM의 TIM 프로그램
매년 전세계에서 온 12명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선교훈련 프로그램으로 2006년 2월5일부터 11월 19일까지 남아프리카와 인도에서 선교와 신학을 주제로 한 세미나, 교회 및 공동체 프로젝트 참여, 그룹관계 훈련 등의 일정을 가진다. 18세~30세 미만의 평신도 청년들을 대상으로 접수를 받으며 항공비 및 10개월간의 일체의 경비를 지원한다. 접수 마감은 4월 30일까지.

* CWM 유럽지역 선교하우스 훈련 프로그램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10개월 동안 진행되며, 암스테르담 도시 전역의 선교 프로젝트 현장에서 이주노동자 노숙자 쉼터 불우아동 등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활동을 하게 된다. 세계 각국에서 총 8명의 봉사자를 선발하며 18세 이상 27세 미만의 청년이면 지원 가능하다. 훈련 기간은 9월 1일부터 2006년 6월 30일까지로 참가비용은 무료.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