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한 과학 외 2권

큐티한 과학 외 2권

김동현 기자 kdhyeon@pckworld.com
2023년 10월 18일(수) 22:51
큐티한 과학

임준섭/생명의말씀사

성경 속 과학 원리를 통해 말씀을 묵상하는 청소년을 위한 큐티책이다. 저자는 하나님을 알기 위해선 성경이 가장 중요하지만, 자연 세계를 통해서도 창조주이신 하나님을 풍성하게 알 수 있다며 성경과 자연 세계에 대한 지식 모두 중요하다고 말한다. 이 책은 성경에 나타난 과학 원리들을 친근한 예를 통해 쉽게 풀어가면서 하나님과 그분의 역사를 묵상한다.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니" 본문에서는 소금과 관련된 원리들을, 다윗이 물맷돌로 골리앗을 물리친 이야기에서는 원심력의 원리를 설명하며 그 속에 담긴 은혜를 나눈다. 분자생물학을 전공한 과학자이자 목회자인 저자의 균형 잡힌 시각과 깊은 묵상이 돋보인다. 과학의 시대를 살아가며 질문 많고 의심 많은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통찰을 제공하는 책이다.



형통의 원리

스티븐 스콧/두란노

요셉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인생의 시련 속에서 피어나는 '형통의 기적'에 대해 다룬 책이다. 인생을 살아가다 보면 실패, 절망, 좌절 등으로 얼룩진 시련의 시간을 마주한다. 사랑하는 이를 상실하거나 사회적 실패를 경험하는 등 통제불가능한 시련들은 우리를 주저앉히고 무기력하게 만든다. 대학 졸업 후 6년 동안 아홉 곳의 직장에서 실직과 해고를 반복하며 좌절 가운데 빠져있었지만 요셉의 삶을 연구하며 회복을 경험한 저자는 바로 그 시련의 시간이 형통의 기적이 시작되는 때라고 말한다. 우리가 살아가다 마주치는 시련들은 곧 형통으로 향하는 문이자, 하나님께서 우리를 순금 같이 만드시기 위한 과정이라는 것이다. 이 책은 요셉의 삶에서 나타난 형통의 원리들을 제시함으로 시련 속에 있는 이들에게 힘을 북돋아 준다.



태도, 믿음을 말하다

조명신/죠이북스

그리스도인이 갖춰야 할 태도들을 저자의 경험과 일상을 통해 따뜻하게 조언해주는 책이다. "좋은 믿음은 좋은 태도라는 그릇에 담긴다"고 말하는 저자는 그리스도인의 신앙에 있어 태도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태도는 믿음으로 구원받은 자에게 나타나는 가장 일상적이고 친숙한 열매이기 때문이다. 저자는 성화 과정에서 이웃과 하나님을 대하는 태도의 변화는 필연적이라며, 신앙과 생활은 하나로 맞물려 있다고 설명한다.

또한 저자는 복음을 전할 때에도 태도가 많은 영향을 미친다고 말한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그리스도인들의 자세와 태도를 보고 복음에 대해 판단하기 때문이다. 태도의 문제에 대해 다루면서도 지적하고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목회적 관점에서 부드럽게 이야기를 풀어가는 것이 인상적인 책이다.


김동현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