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안에 '나'를 만난다

'내' 안에 '나'를 만난다

[ 정보광장 ] I-ME(자기) 대화 상담사 과정 모집

한국기독공보
2020년 08월 24일(월) 19:05
I-ME 상담 세미나.
대한인성상담센터 대표 김만수 목사가 인도하는 'I-ME(자기) 대화 상담사 과정'이 오는 9월 10일 개강을 시작으로 12월 10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13주 과정(1학기 과정)으로 진행된다.

서울장신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이 '4차 산업혁명시대의 복음 인성!'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 과정은 선착순으로 12명을 모집하며, 'I-ME 대화법 및 심리치료(2급 자격증)' 과정이다.

상담사 과정을 모집하면서 김만수 목사는 "'내 안에 나가 있다'는 전제 속에서 '만남과 대화'의 최초 원형으로 설정하고 해석 적용하는 상담이다"라고 과정을 소개하면서 "우리나라 상담·심리치료 흐름의 대부분은 '나와 너', '나와 부부', '나와 가족', '나와 집단'이란 틀 속에서 개인상담, 부부상담, 가족상담, 집단상담의 분류로 이론과 실제, 실습을 하고 있다. 이와 같은 분류는 '만남와 대화'라는 틀 속에서 대상이 누구냐에 따라 이루어지는 상담이며 심리치료 체계"라고 설명하며 기존 상담 내용과의 차별이 있음을 덧붙인다.

또한 김 목사는 상담 내용에 대해 "'내'안에 '나'와의 만남과 대화를 'I·ME(자기) 대화'라고 명명하면서 상담과 심리치료의 이론과 실제를 적용하고 자신의 성찰 및 창의적인 새 인성 개발과 더불어 대자관계(對自關係)의 진실성과 대인관계(對人關係)의 효율성을 높이자는 대의에 있다"며, "건강한 대자관계, 대인관계를 통하여 각자의 대신관계(對神關係)에 조금 더 객관적 합리적인 믿음으로 이끌어가는 내용"이라면서 궁극적으로 신앙의 문제를 푸는 것이라고 설명한다.

한편 김만수 목사는 일일인성 무료특강을 '인성 안전 불감증'을 주제로 오는 9월 8일 서울 홍익교회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무료특강 수강을 위해서는 사전에 예약해야 한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