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 전 김영길 총장 1주기 추모예배

한동대 전 김영길 총장 1주기 추모예배

"한동대에서 제2, 제3의 김영길 총장 양육되어 배출되길 소망"

한국기독공보
2020년 07월 06일(월) 03:19
【 포항지사=이봉근】 한동대학교(총장:장순흥)는 지난 6월 30일 김영길그레이스스쿨에서 故 김영길 초대총장 1주기 추모예배를 진행했다.

이날 추모 예배는 학교법인 한동대학교 이사장인 온누리교회 이재훈 목사, 유중근 이사를 비롯한 법인 이사진, 한동대학교 장순흥 총장, 故 김영길 초대총장 유족 대표 김영애 사모 등이 참석했다.

온누리교회 이재훈 목사는 '하나님의 선한 손을 의지한 인생' 제하의 설교에서 "故 김영길 총장님의 삶은 하나님의 선한 손을 의지한 인생이었다"며 "앞으로 한동대학교에서 제2, 제3의 김영길 총장님이 양육되어 배출되기를 간절히 소망한다"고 말했다.

장순흥 총장은 추모사를 통해 "故 김영길 총장님이 곁에 계시지는 않지만 학교에 남아 있는 흔적을 통해 늘 함께함을 느낀다"며 "한동대학교가 세속화되지 않고 학교의 정체성을 유지하며 글로벌한 대학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애 사모는 유족을 대표해 "故 김영길 총장의 1주기 추모예배에 참석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故 김영길 총장이 못다하고 가신 한동대학교를 위한 기도를 계속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故 김영길 초대총장은 서울대 금속공학과를 졸업하고 미주리주립대학교에서 금속공학석사, 렌셀러폴리테크닉대학교에서 재료공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1995년 2월부터 2014년 1월까지 경북 포항 한동대 초대총장을 역임했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