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립대상교회 목회자선교대회 노회별로 진행키로

자립대상교회 목회자선교대회 노회별로 진행키로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차원
노회 교회동반성장위원회 임원과의 간담회 진행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20년 05월 18일(월) 07:39
총회 교회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김순미)는 지난 14일 총회창립100주년기념관 세미나실에서 수도권 지역 노회 동반성장위원회 임원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교회동반성장위원회는 해마다 자립대상교회 목회자 선교대회 및 간담회로 진행했지만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사태로 사회적 거리 유지를 위해 노회 교회동반성장위원회 임원들을 대상으로 먼저 교육을 실시한 후, 각 노회에서 자체적으로 자립대상교회 목회자 위로 및 자립 영성 고취에 초점을 두고 세미나 및 간담회를 진행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 교회동반성장위원회는 노회 세미나 및 간담회를 위한 교육자료집을 4개 노회에 배포할 계획이며 노회 요청시 특강 강사 등의 섭외 지원을 적극 돕기로 했다.

교회동반성장위원회는 또 노회 형편에 따라 2~3개 노회가 연합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간담회 진행시에는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및 소독, 마스크 착용 등 총회 지침에 따라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간담회는 수도권을 시작으로 22일 중부지역에서 열렸으며 6월 2일 동부지역, 6월 4일 서부지역에서 진행한다.

한편 교회동반성장위원회 서기 조주희 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간담회에서 김순미 장로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노회와 교회의 의견을 수렴하여 정책에 반영해 나가도록 하겠다"면서 "지원받는 노회와 교회가 자립의 분명한 목적의식 아래 사명감을 회복하게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인사를 전했다. 이어 전민재 목사(늘푸른목천교회)가 운영하는 카페 사역에 대한 설명회와 2020년 교회동반성장사업 현황 설명회가 진행됐다.

이에 앞서 열린 개회예배는 위원장 김순미 장로(총회 ∧부총회장)인도로 홍정근 목사(총회 교회동반성장위원)의 기도, 김운성 목사(영락교회)의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제하의 설교 등으로 진행됐다.
최은숙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