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와 양육, 반드시 함께 가야"

"전도와 양육, 반드시 함께 가야"

[ 정보광장 ] 교회비전연구소, 전국 10곳에서 컨퍼런스 준비

한국기독공보
2019년 08월 30일(금) 15:05
교회비전연구소, 컨퍼런스
전도와 양육이 동시에 이루어 져야 한다는 주장과 함께 교회 형편에 맞게 전도하고 양육하는 전도전략을 소개하는 컨퍼런스가 오는 9월 3일부터 10월 10일까지 전국 10곳에서 잇따라 열릴 예정이다.

교회비전연구소(대표:김종석) 주최로 열리는 '전도+양육 컨퍼런스'는 김종석 목사(교회비전연구소 대표), 박석환 목사(김해소금과빛교회), 백승철 목사(부산두송교회) 등이 강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컨퍼런스가 열리는 지역은 의왕 예은교회(9월 3일)을 비롯해 광주 빛과사랑교회(5일), 연천 동일교회(10일), 전주 초원교회(17일), 천안 침례교회(19일), 거제 연초중앙교회(24일), 안양 일심교회(26일), 괴산 추산감리교회(10월 1일), 김포 초대신앙교회(8일), 광주 무돌교회(10일) 등이다.

연구소는 "전도와 양육은 반드시 함께 가야하고, 이 시대에 맞는 전도전략이 필요하며, 양육도 남의 것을 무조건 따라 하는 것이 아닌 각 교회 현실에 맞게 양육하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이번 컨퍼런스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전도와 양육을 동시에 강조하며 열리는 컨퍼런스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 세례를 주라는 의미의 영혼구원이 '전도'이며, 제자를 삼으라는 예수님의 명령이 곧 '양육'"이라고 설명하면서, "목회 현장에서 실제적 부흥의 열매를 거두고 있는 목회자들이 강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전도와 관련 시대별 유형을 분석해서 보고하고 이 시대에 맞는 전도의 유형과 실제적인 방법을 시연을 통해 소개하며, 양육에 대해서는 예수 그리스도의 양육 방법을 보고 배우는 방식과 더불어 대그룹에서의 양육 체계과정과 소그룹에서의 양육 등 다양한 방법과 사례가 소개될 예정이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