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십메이커스, 2년만에 새 앨범 2집 발매

워십메이커스, 2년만에 새 앨범 2집 발매

예능교회 청년예배팀, 전곡 자작곡 실어… 가수 이시몬 보컬로 참여

이수진 기자 sjlee@pckworld.com
2019년 05월 21일(화) 16:24
서울노회 예능교회(조건회 목사 시무)의 청년교회 예배팀 워십메이커스가 두번째 앨범 '사랑한다 말하시네'를 출시했다. 2017년 '예수는 빛' 첫 앨범 이후 2년만이다. 8곡이 담긴 이번 앨범은 전곡이 멤버들의 자작곡으로 이뤄졌으며, '보이스 오브 코리아 시즌 2' 준우승으로 대중들에게 알려진 보컬 이시몬 씨가 참여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시몬 씨는 '어둔 밤 마음에 잠겨', '캄캄한 밤 사나운 바람 불 때', '가슴마다 파도친다' 등의 찬송가를 작곡한 이동훈 교수의 손녀이며, 새문안교회를 은퇴한 이수영 목사의 딸이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 '사랑한다 말하시네(작사 작곡 : 김소현 이명신)'는 청년들이 고통과 좌절 속에 방황하고 있을 때에도 여전히 우리에게 사랑한다 말씀하시는 하나님의 사랑의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7번 트랙 '영원한 곳으로'는 보컬 이시몬의 자작곡으로 프로 뮤지션 다운 특별한 감성을 엿볼 수 있다.

앨범의 프로듀싱은 마커스워십의 베이시스트이자 워십메이커스의 멤버인 정진웅이 담당했으며, 보컬 디렉팅은 가수 이시몬이 맡았다.

음원은 지난 20일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동시 공개됐으며, 음반은 5월 말 온라인사이트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예능청년교회 담당 심성수 목사는 "전문적인 예배팀이 아닌 경우 워십 앨범을 내기 쉽지 않은 현실 속에서, 교회 청년들이 모여 예배 음악을 위한 앨범을 냈다는 것은 상당히 이례적이며 고무적인 일"이라며, "각자 전문 음악분야에서 수년간 쌓아온 경험을 모은 이번 앨범이 청년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수진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