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문화 사역자 위한 강의, 세미나 등 풍성

기독교 문화 사역자 위한 강의, 세미나 등 풍성

음악, 미술, 동영상 제작 등 다양한 분야 행사 열려

표현모 기자 hmpyo@pckworld.com
2019년 02월 14일(목) 14:47
기독 문화의 저변 확대와 질 향상을 위해 교인을 대상으로 한 세미나와 강의, 전시회 등 다양한 문화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음악과 미술, 동영상 제작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배움의 기회가 문화에 관심 있는 교인들을 기다리고 있다.


#교회음악아카데미 제44회 교회음악세미나

교회음악아카데미(원장:김명엽)는 오는 28일부터 3월2일까지 3일간 대전 대덕교회 드림홀에서 제44회 교회음악세미나를 무료로 개최한다.

이번 교회음악세미나는 대전과 충청지역 교회음악지도자들 뿐만 아니라 신학생, 찬양대원, 교인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교회음악아카데미 원장 김명엽 교수를 주강사로, 안재성 교수, 차영회 교수, 류한필 교수, 조우현 교수가 특강을 한다.

김명엽 교수는 '김명엽의 찬송교실'을 통해 예배와 교회음악의 다양한 부분들을 깊이 있게 알아보고, 예솔출판사 부활절 칸타타 '승리하신 주'를 해석하는 시간도 갖는다. 또한, 안재성 교수는 '알기 쉬운 합창 편곡', 차영회 교수는 '합창음악의 역사적 흐름과 시대별 음악 특징', 류한필 교수는 '현대합창음악을 위한 리허설 테크닉', 조우현 교수는 예솔출판사 '홀리 프레이즈 10' 리딩세션을 강의한다.

교회음악아카데미는 교회음악의 바른 방향성을 모범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김명엽 교수가 설립, 신앙과 음악적 실력이 겸비된 교회음악지도자 양성을 위해 12명의 소수 정예 음악 전공자들이 4년에 걸쳐 지휘법, 교회음악사, 찬송가학, 예배학, 교회음악문헌, 선곡법 등을 공부하고 있다. 문의(교회음악아카데미 010-4080-9063).


#서동희 교수 도예특별전


도예가 서동희 교수의 도예특별전이 서울 광진구 더샵 스타시티에 위치한 바이블 도자예술관에서 열리고 있다.

지난 1월 20일부터 5월20일까지 진행되는 특별전에서는 최근 미국 도예 전문지인 세라믹스 먼슬리(Ceramic monthly) 2월호에 등재된 작품 및 서 교수의 최신작이 전시된다.

건국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도자공예전공 명예교수인 서동희 권사(영락교회)는 커다란 흙덩어리를 철사를 이용해 얇게 잘라내는 '와이어 기법'으로 유기적인 불규칙성을 만들어내 물질적 요소와 영성이 융합ㆍ역설되게 하는 자기만의 독특한 예술세계를 표현하는 추상미술가로 미국과 독일 등에서 더욱 그 예술적 가치를 높게 평가받고 있다.

바이블 도자예술관은 서 교수가 거주하는 아파트를 개조해 만든 예술관으로, 자신의 작품이 창고 속에서 빛을 보지 못하고 있는 것을 아쉽게 여긴 그녀가 자신의 생활공간을 포기하고 전시 공간으로 꾸며놓은 곳이다.

2월 20일 오후 3시에는 작가와의 만남 시간이 진행되며, 전시관람은 전화예약 후 가능하다. (문의 010-2271-2257, 전시시간 화~금 오전 11시~오후 5시)

#추미디어앤아트, 보컬 훈련 및 스마트폰 영상 강의


추미디어앤아트(대표:추연중)는 2~3월 '정오에 배우는 찬양보컬 AtoZ' 10기를 개강한다. 이 강좌는 정오에 여유가 있는 프리랜서, 직장인, 학생들을 위한 특별강좌로, 기본적인 보컬 훈련과 레코딩 코칭을 통해 단점을 찾고 보완해 단시간에 보컬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수강기간은 2월25~3월21일, 각 요일별 4명씩 선창순 모집한다. 등록비는 14만원. 국내 최정상급 보컬 트레이너로 인정받는 이희중 교수가 직강한다.

추미디어앤아트에서는 스마트폰으로 교회영상만들기 강의도 진행한다. 하루의 수업만으로도 전문가의 도움 없이 누구나 원하는 영상을 기획, 촬영, 편집할 수 있으며, 강의 밀도를 위해 소그룹으로만 운영되며 2~3월 중 토요일 하루 7시간 강의가 진행된다. 문의는 전화(010-5480-5089)로.


표현모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