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 크리스찬 음악방송 개국

24시간 크리스찬 음악방송 개국

[ 교계 ] CBS의 새로운 음악채널 'JOY4U'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15년 09월 08일(화) 14:46
   

전 세계 어디서나 1년 365일 크리스찬 음악을 들을 수 있게 됐다. CBS는 오는 14일 24시간 크리스천 음악방송 'CBS JOY4U'를 개국한다.

'CBS JOY4U'는 크리스찬 음악 전문 방송으로 국내외 CCM과 찬송가, 경배와 찬양, 정통 가스펠, 고전 교회음악, 성가, 묵상음악 등의 장르를 CBS의 인터넷 라디오인 'Rainbow 레인보우'를 통해 스마트폰과 PC에서 들을 수 있다.

CCM계를 대표하는 찬양사역자 최인혁 송정미 안성진 한웅재 등을 비롯해 배우 이성재, CBS 아나운서 박명규, 이명희, 송정훈 등이 프로그램을 맡아 진행하며, 이 가운데 기존 CBS음악FM 인기 찬양프로그램인 '심기식의 내가 매일 기쁘게' '정민아의 어메이징 그레이스' '김은영의 가스펠 아워' '이성재의 CCM 캠프' '최명진의 밤의 동산'은 'JOY4U'와 동시에 송출함으로서 모바일이나 인터넷에서도 모든 찬양 프로그램을 청취할 수 있도록 했다.

기독교 문화의 부흥과 좋은 기독음악 보급을 위해 개국하는 크리스찬 음악방송 'CBS JOY4U'는 BGM형식이 아닌 DJ프로그램으로 모바일 시대에 맞춰 앱을 통해 청취자들과 소통하는 생방송으로 편성된다.

'CBS JOY4U'는 크리스찬 음악을 통해서 기쁨을 얻는다는 의미에서 'JOY'(기쁨), 당신을 향한 음악이라는 의미 'For You(4U)'를 더하여 완성했으며 인터넷 라디오 레인보우의 세 번째 채널로 개국한다.

'CBS 레인보우'는 2006년 론칭 이후 PC용 250만 건 스마트폰용 150만건 등 총 400만 건이 다운로드 되었고 하루 50만 명이 접속하는 한국 라디오 방송의 대표적인 애플리케이션으로 'JOY4U'를 개국하면서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IOS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한편 CBS는 'JOY4U' 개국을 축하하기 위한 평화누리 찬양대축제를 13일 오후 4시 임진각 평화누리 야외공연장에서 배우 이성재 씨의 사회로 연다. 이날 찬양대축제에는 소향 강명식 유은성 김도현 심상종 헤리티지 사랑이야기 메리제인 CBS소년소녀합창단 등 국내의 대표적인 찬양사역자 16개팀이 참여한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