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소개 '기도에의 모험' 외

신간소개 '기도에의 모험' 외

[ Book ] 신간 '기도에의 모험' 외

김혜미 기자 khm@pckworld.com
2012년 09월 26일(수) 16:22

   

기도에의 모험(캐서린 마셜 지음/생명의말씀사)
기도 분야의 스테디셀러 중 하나. 미국 내 베스트셀러 작가인 그녀는 기도학교에 입학하기 위한 시험 문제로 두가지를 제시한다. '당신에게 정말로 간절한 무엇이 있는가?', '그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없음을 인정하는가?' 이 두가지 질문에 "예!"라고 대답할 수 있을 때 비로소 기도를 배울 수 있다고. 기도가 막막하고 어렵게만 느껴진다면 그녀의 세심한 조언에 귀를 기울여보자. 무력함을 인정하는 기도에서부터 꿈을 이루는 기도, 기다리는 기도, 포기하는 기도, 즐거운 축복의 기도 등 당신의 매일을 기도의 삶으로 이끌어준다.
 
그 순간(이명직 외 19인 공저/사랑마루)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지도자들의 성결체험을 소개한 책. 성결교회 사부로 통하는 이명직목사, 한국의 대표적 부흥사인 이성봉목사, 섬마을의 마더 테레사 문준경 전도사 등을 비롯해 이대준, 임동선, 김용은, 정진경, 이만신, 이병돈목사 등 20명의 생생한 은혜체험기를 수록했다. 이들은 하나님 앞에서 성령세례를 체험하기 위해 눈물을 쏟으며 밤새 기도했고 목숨을 걸고 40일 금식기도를 하기도 했다. 이러한 은혜의 체험에 의지해 전 생애를 하나님을 위해 헌신하는 삶을 살게 되었음을 고백한다.
 
님, 죽음보다 강한 사랑(박공서 지음/도서출판 생활영성)
일상 생활의 신앙 고백을 한 편, 두 편 시(詩)로 써내려간 것을 시집으로 엮어냈다. 이미 시집 '따스한 하나님', 칼럼집 '생활영성 매뉴얼', 에세이집 '평범한 일상으로 특별한 기적을 만든다' 등 다수의 저서를 출간한 바 있는 저자는 이번 시집에 실린 시들을 가리켜 "일상 속에 숨어 있는 천국의 좁은 길을 찾는 여행이고 사람들 속에 숨어 계신 주님을 투영하는 옹달샘"이라고 표현한다. 수록된 시마다 '죽음보다 강한 사랑'을 보이신 하나님에 대한 감사의 고백이 묻어난다.
 
나는 크리스천인데 왜 걱정할까(윌 하트 외 공저/아드폰테스)
젊은 목회자와 정신과 의사가 이 책의 공동 저자다. 두 명의 저자는 신학과 심리학적 기초를 바탕으로 '걱정'과 '염려'라는 주제를 다루면서 이것들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는 비결을 제시하고자 한다. 특히 '기도할 수 있는데 왜 걱정하십니까?'라는 시선때문에 크리스찬들이 사람들 앞에 드러내놓고 걱정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에 주목했다. 왜 걱정하느냐고 책망하기 보다는 걱정에 대한 심리학적인 이해를 소개한 뒤 성경적으로 걱정의 악순환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엄마가 행복해야 가정이 행복하다(한은경 지음/두란노)
두란노 어머니학교 본부장으로 섬기며 한국외국어대, 장신대 등에 출강하고 있는 한은경권사가 아내와 엄마들을 돕기 위해 펜을 들었다. 이 책은 5개의 파트로 구성돼있다. 나 자신과 화해하기, 부부 하나되기, 경건한 자녀 양육하기, 생명나무 공동체 세우기 마지막으로 하나님의 부르심에 따라 십자가의 사명 감당하기로 이어진다. "행복한 아내, 좋은 어머니는 가정을 춤추게 한다"는 것이 저자가 늘 강조하는 메시지. 어머니학교 수료자들의 간증이 부록으로 수록됐으며 교회ㆍ단체 등 소그룹에서 '어머니학교 워크숍'용 교재로도 사용할 수 있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