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하듯 풀어쓴 성경이야기

스토리텔링하듯 풀어쓴 성경이야기

[ Book ] 필립 얀시의 스토리성경/필립 얀시외 공저/요단출판사

한국기독공보 webmaster@pckworld.com
2011년 12월 02일(금) 16:42
성경만큼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가득찬 베스트셀러가 지구상에 또 있을까.
 
이 시대를 대표하는 복음주의 저술가가 스토리텔링하듯이 성경을 풀어쓴 '필립 얀시의 스토리성경(필립 얀시외 공저/요단출판사)'이 출간됐다. 최근 한국어로 번역돼 국내에 소개된 이 책은 필립 얀시가 'Campus Life'라는 잡지의 편집자로 섬기는 동안 작업한 내용들을 엮은 것이다. 부제는 더 기가 막히다. '우리에게 갈 곳이 또 어디 있는가?'
 
저자는 부드러우면서도 감칠맛 나는 설명으로 성경의 스토리를 생생하게 전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성경 각 권의 주요 구절에 대한 설명에서는 탁월한 통찰력을 발휘하고 있다. 필립 얀시는 '시작되다'는 첫번째 스토리에서부터 '왕을 세우다','새로운 영웅들에게 얼굴을 돌리시다','하나님 나라의 이야기','FROM. 바울','이상한 책' 등 성경을 크게 8가지 스토리로 봤다. 또한 각 장마다 삶으로 연결짓는 질문들을 수록해 독자들을 깊은 묵상으로 이끈다.
 
살아있는 스토리의 힘은 강력하다. 많은 독자들이 이 책을 읽고 성경의 스토리에 매료됐다. 아마존닷컴을 통해 한 독자는 "이 책은 하나님의 말씀에 대해 더 배우고 싶어하는 사람들,특히 어디서 시작하고 어떻게 이어나가야 할지를 모르는 사람들에게 정말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정독을 권했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