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으로 오실 예수 그리스도를 기다리며

빛으로 오실 예수 그리스도를 기다리며

[ Book ] 2011년 12월 기독공보 독서문화캠페인

김혜미 기자 khm@pckworld.com
2011년 12월 02일(금) 16:41
아기 예수의 탄생을 기다리는 대림절 기간이다. 누군가를 기다린다는 것,기다림은 설레임을 수반하는 일이다. 칠흑같은 어두움과 깊은 절망,슬픔,고통을 깨뜨리고 평화와 소망,정의,사랑의 왕으로 오실 이를 생각하면 어느새 설레임으로 하루 하루가 채워진다. 빛으로 오실 예수 그리스도를 고대한다.
 
성탄이야기(이용원 지음/홍림)
 
12월 25일은 왜,언제부터 성탄절이 됐을까. 성경 어디에도 12월 25일을 뒷받침하는 근거는 없다. 구약성경에 예언된 성탄 이야기와 복음서에 기록된 아기 예수 탄생의 신비를 추적한 이 책은 '12월 25일'에 대한 독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고자 한다. 성탄에 관해 복음서가 증거하는 내용은 물론 성탄절 전통과 관련된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소개한다.
 
성경에서 골라낸 1,246가지 이야기(한동인 지음/기독교문사)
 
설교자들을 위한 책이다. '성경이야말로 모든 설교 예화의 근원'이라는 사실을 전제로 성경에서 골라낸 1천2백46가지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다. 성경 66권과 구약의 외경을 바탕으로 했으며 설교의 활력소가 될 수 있는 이야기들로만 선정했다. 목회자 뿐만 아니라 평신도 리더, 교회학교 교사 등이 함께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십자가의 승리(신동식 지음/우리시대)
 
십자가의 신앙고백이 사라진 것을 한국교회 위기의 원인으로 분석하며 부의 신앙,건강 신앙,성공 신앙 등 세속화된 신앙을 경계하고 있다. 저자는 특히 '소비자 중심 설교'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를 높이며 "세상에서 힘들게 살았던 이들에게 참된 위로와 능력이 되는 건 오히려 십자가의 복음"이라고 말한다. 예수님을 따라 '자기 비움'의 삶을 살도록 결단을 촉구한다.
 
헤이∼걸! 전도가 뭐야?(정현재 지음/크리스천리더)
 
포인트 전도왕 정현재집사가 전도왕이 된 비법을 담아 출간했다. 전도대상에게 복음이라는 축복의 외투를 입혀 주기 위해서는 '영접기도' '교회로 인도' '예수님을 닮으려는 성화의 삶을 살도록 섬기는 것' 등 세개의 단추를 반드시 채워줘야 한다고. 한편 포인트전도법은 현장 코치와 피드백을 통해 전도의 패러다임을 새롭게 바꾸는 프로그램으로 훈련에 참여한 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예연(장동민 지음/UCN)
 
성경에 나오는 예수님과의 여러 만남들에 주목, 에세이 형식으로 풀어냈다. 책의 제목은 '예'수님을 만난 사람들의 사'연','예'수님에 대한 '연'모곡,'예'수님이 베푸신 '연'회의 초대장 등을 줄인 말로 저자는 "신앙은 만남, 그리고 사연이다"라고 굳게 믿고 있다. 우리가 만난 예수님과 그 만남의 본질이 무엇인지를 이야기하고자 한다.
 
예수님의 천국 비유들(윤사무엘 지음/쿰란출판사)
 
복음서에 나온 비유들을 하나씩 살펴보면서 천국의 메시지를 찾고 있다. 예수님 당시에도 '비유'가 청중들에게 진리를 전달하는 매개체로 널리 사용되고 있었음에 주목하고 이 책을 읽는 크리스찬 독자들이 예수님의 비유를 경건 훈련을 위한 묵상에 적용할 수 있도록 정리해준다. 경건훈련 및 성경공부,설교 자료로 유용하다.
 
통독성경읽기(박병훈 지음/크리스쳔리더)
 
성경 66권을 하나님 나라 관점에서 연결시켜 하나의 흐름으로 통독할 수 있도록 돕는다. '빅 아이디어' '키워드' 등 성경의 각장,문단에서 중심 메시지를 찾아 읽을 수 있도록 한다. 독자들로 하여금 신앙과 삶의 일치를 이루게 하는 것이 집필자의 바람이다. 구약,신약으로 나뉘어 총 2권으로 출간됐다.
 
밝혀진 적그리스도의 정체(유석근 지음/예루살렘)
 
'누가 적그리스도인가,적그리스도의 정체는 과연 누구인가'라는 질문에 대한 응답으로 쓰여졌다. 다니엘서와 요한계시록의 말씀을 토대로 성경이 말하는 적그리스도를 밝히고자 한다. 쉽지 않은 주제를 택한 저자의 용기에 대해,전 총신대 신학대학원장 유재원박사는 "적그리스도의 정체에 대한 해설서로는 가장 큰 객관적 설득력을 가친 책"이라고 평했다.
 
ACTS 성경시험 문제집(이한영외 공저/아세아연합신학교 출판부)
 
개역개정판 성경에 따른 문제집.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신ㆍ구약교수들이 집필한 것으로 구약편과 신약편으로 각각 출간됐다. 총장 김영욱박사는 "시험을 위해서도 필수적이지만 평소에 성경을 공부하는 데도 필요한 자료"라면서 "정성을 다해 책임성을 가지고 만든 것이라 신뢰와 긍지를 가지고 추천한다"고 전했다. 전국 기독교 서점 및 인터넷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