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리는가,당신 향해 외치는 그 분의 소리가

들리는가,당신 향해 외치는 그 분의 소리가

[ Book ] 2011 한국기독공보 독서문화캠페인 "책속의 보화를 찾자"

김혜미 기자 khm@pckworld.com
2011년 11월 14일(월) 15:50
   


전세계 기독교 독자들의 사랑을 받는 C.S. 루이스는 "하나님은 우리의 성공 속에서는 조용히 속삭이시지만,우리의 고통 속에서는 큰 소리로 외치신다"고 말했다. 하나님의 속삭임을 듣기 위해 귀를 쫑긋 기울여야 하는 때를 지나고 있는가,아니면 큰 소리로 외치시는 하나님의 목소리를 듣고 있는가.


영성으로 가는 길(리유석 지음/쿰란출판사)

"영성은 그리스도의 '얼'이자 기독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라고 믿는 저자는 영성이 사라지는 시대에 대한 안타까움으로 서문을 연다. 영성이 사라진 자리에 세속의 정신이 기독교의 정신인 듯 숨어들어와 있다는 진단이다. 읽는 이들이 각자 자신의 십자가를 찾아 지고 그리스도에게 나아가도록 이끈다.

 
필립 얀시의 스토리성경(필립 얀시외 공저/요단출판사)

이 시대를 대표하는 복음주의 저술가인 필립 얀시가 'Campus Life'라는 잡지의 편집자로 섬기는 동안 작업한 것으로 부드러우면서도 감칠맛 나는 설명으로 성경의 스토리를 생생하게 전한다. 성경 각 권의 주요 구절에 대한 설명에서는 저자의 탁월한 통찰력을 엿볼 수 있다. 각 장마다 삶으로 연결짓는 묵상 질문들을 수록했다.

 
예배의 신앙을 회복하자(장향희 지음/그레이스)

든든한교회 장향희목사의 14번째 설교집. 장 목사는 신앙생활을 시작하면서 가장 먼저 배우는 것이나 교회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이 '예배'라면서 신앙의 대가(大家)가 되기 위해서 신앙의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 책을 읽는 이들이 예배자로 바로 서고,예배의 신앙을 회복하기 바란다고.

 
메시아 예수의 복음(신현우 지음/킹덤북스)

마가복음 주해서,29회에 걸쳐 복음과 상황에 연재된 글을 모아 출간했다. 큰 그림을 그리기 위해 통합적인 시각에서 복음을 드러내고자 했다는 점에서 기존의 주석서와 구별된다. 마가복음 주석서 한권이라도 쓰고 인생의 마침표를 찍고 싶었다는 저자는 이 책이 목회 현장과 성도들의 삶의 현장에 요긴하게 쓰임받기를 소망했다.

 
예배,하나님께 드리는 응답(조건회 지음/다리놓는사람들)

신구약의 기록들을 근거로 예배에 대한 핵심적인 내용들을 다루고 있다. '예배란 하나님과의 만남이며 하나님의 임재에 대한 반응이며 하나님의 은총에 대해 인격과 삶으로 드리는 응답이다'고 정의하면서 예배자가 하나님 앞에 어떤 태도와 동기로,어떻게 반응해야하는지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칼빈의 성경해석학,성경해석자로서 성령(고광필외 공저/UBF 출판부)

신학적 원리 및 목회적 적용의 관점에서 칼빈의 성경해석을 풀었다. 저자들은 '성경의 진정한 해석자는 성령이다'를 전제로 기독교 역사 속에서 성경 해석의 변천 과정을 살펴본 뒤,살아계신 하나님의 음성인 성경을 해석함에 있어 진실되고 확실한 성경해석자인 성령의 역할이 중요함을 재차 강조한다.
 

예배의 축복과 감사설교(배창돈 지음/예루살렘)

평소 목회 사역에 있어 제자훈련을 강조하며 평신도 동역자들과 함께 건강한 교회를 지향하고 있는 저자는 성도의 특징을 '예배'와 '감사'로 구분짓고 모든 일에 감사하며 사는 사람이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삶의 예배를 드리고 세상을 변화시키는 제자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4번째 설교집으로 '섬기는 공동체 교회' '권세있는 공동체 교회' '존귀한 공동체 교회' '기적의 제자훈련' 등 다수의 저서가 있다.
 

피어나고 솟아나는 삶(임철호지음/북커뮤니케이션)

저자의 두번째 수필집. "사회의 모순을 지적하고 변화와 창조를 추구함으로써 사회의 침체와 난맥상을 밝음과 정돈으로 재구성하기 위해 쓴 것"이라는 저자의 말에서 집필 동기를 미루어 짐작할 수 있다. 봄,여름,가을,겨울 등 4장으로 구성됐으며 그래서 당신입니다,꽃은 화장(化粧)을 하지 않습니다,당신은 어떤 재미로 살아가십니까?,어머니의 가슴 길,인생 완주(人生完走) 등을 수록했다.
 

예배와 설교 핸드북(정장복외 공저/예배와설교아카데미)

2012년도 교회력에 따른 예배와 설교 핸드북이 출간됐다. 28년의 전통을 지닌 예배와 설교 핸드북에는 분석,전개식,대지,서사,귀납적,이야기,4C 설화체,네 페이지,대조적 구성방식 등 다양한 설교 형태로 된 52주 낮예배 설교 지침을 제공하며 저녁예배를 위한 설교 지침,절기설교,매주일 영상예배 자료 등도 수록했다.
 

세상에 가치없는 사람은 하나도 없다(김용현지음/나침반)

십대 때 사업가의 꿈을 품고 가출,이후 사업가로 크게 성공한 저자는 두 차례 부도 위기를 겪으며 자살을 결심하기도 했다. 그러나 다시 하나님의 일으키심으로 사업의 영역을 넓혀온 그는 '사단법인 남광선교회'를 설립 세계선교의 꿈을 펼쳐가고 있다. 고난과 아픔을 가진 이들에게 '당신의 삶 속에서 하나님의 계획이 무엇인지 발견하라"고 말한다.
 

마태복음(존 넬슨 다비지음/형제들의집)

존 넬슨 다비의 9번째 성경주석 시리즈,마태복음 편이다. 존 넬슨 다비의 주석은 깊은 영적 통찰력으로 환영을 받아 왔으며 이 책에서는 마태복음의 말씀을 통해 하늘 백성인 교회와 그리스도의 제자들이 영광스러운 하늘 길을 가는 여정을 소개한다. 거듭난 그리스도인의 실제적인 경건의 삶에 도움을 준다.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 해설(김석환지음/킹덤북스)

저자는 1647년에 작성된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이 현대 자본주의와 민주주의의 모태가 된 정신이라고 보고 있다.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의 뛰어난 점이 무엇이며,오늘의 교회들에서 어떻게 고백되어지고 있는지를 전한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성경에 가장 합치하는 신앙고백의 모델을 확인할 수 있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