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기도학교 2차 과정 개최

총회기도학교 2차 과정 개최

[ 교단 ] '영성훈련 길잡이 제시'

임성국 기자 limsk@pckworld.com
2011년 11월 04일(금) 16:25
평신도 기도훈련을 계획하고 있는 목회자를 위한 맞춤형 소그룹 영성형성 훈련이 진행됐다.

총회 국내선교부(부장:류영모, 총무:진방주)는 지난 10월 31~11월 2일, 경기도 가평군 소재 가락재 영성원에서 '총회기도학교 2차 과정'을 개최해 목회자들의 영적지도력을 개발했다.

소그룹 영성훈련과 영성지도에 관심 있는 목회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기도학교는 최대형원장(영성형성아카데미) 이창현목사(장위중앙교회) 김명술목사(구만리교회) 등이 강사로 나서 △말씀묵상 기도훈련개요 △말씀묵상 기도훈련 △영성형성을 위한 기도 △영적지도와 분별 △영적지도로서의 목회 등을 주제로 강의했다.

특히 훈련에서는 영성훈련을 말씀, 기도, 영적일지 기록하기, 나의 이야기 말하기, 거룩한 경청, 금식, 회개, 친교, 환대, 거룩한 삶 등 10가지 요소로 구분하고 요소범위 안에서 탐구하고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류영모목사(한소망교회)는 "이번 총회기도학교는 지 교회 목회자의 영적지도력을 개발하고 교회기도학교를 개설하여 영성훈련을 직접 지도할 수 있는 길잡이가 될 것"이라며 "현대사회에서 점차 늘어가고 있는 내적인 갈망과 건강한 영적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