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코니아아카데미연구소 소장에 고환규목사 추대

디아코니아아카데미연구소 소장에 고환규목사 추대

[ 교계 ] 예장디아코니아지도자협의회 임원회

표현모 기자 hmpyo@pckworld.com
2010년 09월 01일(수) 09:35

예장디아코니아지도자협의회(회장:김길수)가 지난 8월 27일 유성 계룡스파텔에서 열린 임원회에서 디아코니아아카데미연구소 소장에 고환규목사(세계선교회 대표)를 만장일치로 추대했다.
 
이날 임원회에서는 디아코니아 리더십 프로그램을 비롯한 포럼을 분기별로 개최해 각 노회별 디아코니아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기로 하는 한편, 지역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직전회장 및 고문 고환규목사의 인도로 경건회를 마친 후 회장 김길수목사(충북노회 사회부장)의 사회로 개최된 정책 임원회에서는 총무 최세근목사(평북노회 사회부장)와 서기 권승일목사(강남노회 사회부장)가 경과보고를 했으며 디아코니아 지도자 개발과 지역 활동 및 현장 디아코니아 리더십 연구를 계속 하기로 했다.
 
또한, 디아코니아아카데미연구소로 하여금 학술세미나, 포럼, 연구논문 발굴 등을 통해 국내외 모범적 사례를 개발하고 지속적으로 현장을 방문해 일선의 목회자들에게 정보와 도움을 주기로 했다.
 
한편, 예장디아코니아지도자협의회는 지난 7월26일 밝은빛광성교회(정승철목사 시무)에서 제7차 디아코니아 지역 포럼과 현장 성공사례 세미나를 통해 밝은빛광성교회가 이룬 성공적 지역사회 디아코니아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발표하기도 했다. 예장디아코니아지도자협의회는 이날 세미나와 함께 제2차 정기총회를 갖고 부회장에 김길수목사(충북노회 사회부장)와 장기진목사(경남노회 사회부장)를 선출했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