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성학대예방, 자녀와 온라인으로

아동성학대예방, 자녀와 온라인으로

[ 교계 ] 굿네이버스, 아동성학대예방교육 및 온라인 캠페인

표현모 기자 hmpyo@pckworld.com
2010년 06월 23일(수) 12:36
최근 아동 성범죄가 지속적으로 증가해 자녀를 둔 시민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국제구호개발NGO 굿네이버스(회장:이일하)가 온ㆍ오프라인으로 아동성학대예방교육 및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굿네이버스는 홈페이지 '알음열음 F5(www.f5.or.kr)'를 통해 부모가 자녀와 함께 가정에서 동화, 만화, 퀴즈, 색칠공부 등 아동에게 친근한 소재를 활용해 간단한 권리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이와 동시에 기부전문포털사이트(www.givestart.org)에서도 성학대 예방을 위한 연중 캠페인을 진행하며 아동 성학대의 심각성과 예방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홍보하고, 피학대아동 치료와 예방교육을 위한 정기 후원자를 모집하고 있다.
 
굿네이버스는 온라인에서뿐만 아니라 전문 강사 파견을 통한 무료 직접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직접 교육은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등 단체 단위로 신청이 가능하며 연령에 따라 성 학대 예방 인형극, CES(Child Empowering Service, 아동 힘 키우기 서비스), CRA(Child Rights Awareness, 놀면서 배우는 권리), PAPCM (Participatory Activity for the Prevention of Child Maltreatment, 참여활동을 통한 아동학대예방교육) 등으로 각각 진행된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