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 장로회 '70주년 기념집' 발간

영등포 장로회 '70주년 기념집' 발간

[ 평신도 ]

신동하 기자 sdh@pckworld.com
2023년 10월 11일(수) 13:00
영등포노회 장로회가 설립 70주년을 맞아 화보 형태의 기념집을 발간했다.

영등포노회 장로회는 8일 강서교회(마요한 목사 시무)에서 열린 제71회 정기총회를 통해 70주년 기념집 헌정식을 가졌다. 이 기념집은 70회기의 생생한 활동을 주로 담았다.

영등포 장로회는 지난해 10월부터 시작된 70회기에 특별사업으로 기념집 발간을 비롯해 여성지도력 강화를 위한 여성위원회 신설, 성령충만함을 구한 영성수련회, 합력하여 선을 이루기 위한 영호남 3개 노회 장로회 자매결연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했다.

70회기 회장 박기상 장로(시온성교회)는 "70년 만에 첫 기념집을 만들려다 보니 오랜 세월의 흔적을 다 찾을 수 없어 담고 싶던 역사의 순간을 담지 못한 큰 아쉬움이 있다"며 "대신 이번 70회기의 생생한 사진을 많이 실었는데, 이것을 계기로 이후로는 역사의 흔적이 잘 쌓이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제71회 정기총회에서는 주요회무로 임원을 개선해 신임회장으로 한혁우 장로(강서교회)를 선출했다.

새로운 회기 사업계획으로는 전 회장 및 임원과 실행위원 연석회의, 임원부부 송년회, 신년 감사예배 및 월례회, 순회예배 및 월례회, 자매결연 노회장로회의 및 장로회 임원 수련회, 야외예배, 이웃사랑 지원사업, 전국장로회연합회 주최 행사 참석 등을 실시하기로 했다.

영등포 장로회에는 시무장로 335명과 원로 및 은퇴를 포함해 총 703명의 장로가 소속돼 있다.

신임원 명단. ▲회장:한혁우 <부>김용태(수석) 노용래 윤우병 ▲감사:허승환 ▲총무:마정환 ▲서기:제갈원광 <부>안오룡 ▲회록서기:여혜숙 <부>이만덕 ▲회계:최윤호

신동하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