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삭, 하이선 태풍으로 70여개 교회 피해  
총회 사회봉사부 피해접수 중, 바람 거세 예상보다 피해 많아

제9호 태풍 '마이삭'과 제10회 태풍 '하이선'으로 인해 교단 총회 산하 피해교회가 포항 지역 노회를 중심으로 부산, 경서노회 등 70여 개 교회에 이르는 것으로 파악됐다. 총회 사회봉사부(부장:홍성언, 총무:오상열)는 각 노회 사회봉사부를 통해 피…

소형교회 비대면예배 돕기 위해 찾아가  
목민교회, 시찰회 15개 교회에 영상예배 위한 기기 및 기술 지원

소형교회의 목회자가 고령인 경우, 기기 사용에 익숙하지 않아 코로나19로 인한 대면예배 규제 속에서 사실상 예배를 드리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소형교회들에게 온라인 예배를 위한 장비와 기술을 지원하고 있는 교회가 있…

"사실 확인되지 않은 신고 발표"...정정 및 총회에 사과  
중앙방역대책본부, 총회 부총회장 정견발표 촬영을 원정 예배모임으로 발표...12일 브리핑 통해 정정

총회 부총회장 정견 발표 영상 촬영 관계자들이 지난 5일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한 모임에 대해 서울 소재 교회 신도들이 단속을 피해 대전 커피숍에서 예배 성격의 원정 소모임을 가졌다고 발표한 중앙방역대책본부(중대본)이 지난 12일 정례브리핑을 통해 …

97년 첫 여성 총대 3명, 2020년 26명…23년간 23명 증가  
[ 여전도회 ]    105회 총회에 여성 총대 할당제 의무화 청원

여전도회전국연합회(회장:김미순)는 오는 9월 21일 개최하는 대한예수교장로회 제105회 총회에 평신도위원회를 통해 여성 총대 할당제 의무화, 여전도회주일과 연합회 가입 등을 위한 협력을 요청하기로 했다. 여전도회전국연합회는 제105회 총회에 "모든 교…

군선교 변천사 기록한 '군선교 백서' 발간  
한국전쟁 70주년 기념해 제작, 105회 총회 기점으로 배포

한국전쟁 70년을 맞아 총회의 군선교 사역을 종합적으로 정리한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군선교 백서'가 발간됐다. 이번에 발간된 백서는 1948년부터 2019년까지의 총회 군선교 활동을 기반으로 총회 회의록 등 역사 자료를 참고해 총회의 군선교 배경과 …

연금재단 이사 수 15인 조정안 상정  
제105회 총회 규칙개정안, 법리부서 위원 자격 요건 강화 … 임원선거조례 개정안 등도 상정

제105회 총회에 연금재단 이사 수 상향 조정, 법리부서 위원 자격 요건 강화 등이 포함된 규칙 개정안이 상정된다. 지난 총회 수임안건을 연구한 결과 총회 규칙부는 연금재단 이사 수를 현재 11명에서 15인으로 상향 조정하고, 이사에 비총대 전문인 이…

"찬양으로 위로 나눠요"  
부산동래중앙교회 'way maker'찬양 영상 나눔

부산 동래중앙교회(정성훈 목사 시무)가 코로나19로 지친 이웃들의 아픔을 메시지와 찬양으로 나누며 위로를 전하고 있다. 동래중앙교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희망을 잃고 좌절하는 이웃들에게 하나님의 평안을 담은 메시지와 함께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불리…

총회헌금의무제, 노회 23개 지원·44개 부과…  
총회 재정부, 제104-5차 실행위원회 개최

총회헌금의무제 시행에 따라 참여율이 높은 23개 노회에 대해선 사업비를 지원하며 참여율이 저조한 44개 노회에 대해서는 차기 상회비에 부과할 것으로 예상된다. 총회 재정부(부장:조중현)는 지난 8일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제104-5차 실행위원회를…

"코로나·수해 피해 함께 극복해요"  
[ 평신도 ]    남선교회전국연합회 6.25 참전국 마스크 지원 및 수해지역 의류 지원

남선교회전국연합회(회장:최상헌)가 6.25전쟁 참전국을 위해 모은 마스크를 2차로 미국에 전달했다. 남선교회전국연합회는 3일 미국 LA 재향군인회에 마스크 1만 1055장을 보냈다. 이 마스크는 현지에 도착하면 가평전투에 참여한 미 40사단과 참전용…

총회 주일예배, "주여 이제 회복하게 하소서"  
전국교회가 함께 제105회기 총회주일 예배

제105회기 총회주일을 맞아 전국교회가 105회기 총회 주제 '주여! 이제 회복하게 하소서' 아래 한국교회의 회복을 위해 기도하며 총회주일 예배를 드렸다. 총회 부총회장 신정호 목사가 시무하는 전주노회 동신교회는 지난 6일 총회주일 예배를 온라인으로 …

총회, '부총회장 정견발표회' 오보 적극 대응  
"중대본 발표, 사실 확인 없이 구두로 언급됐다"

제105회 총회 부총회장 후보 정견발표회 영상 녹화와 관련 왜곡된 일부 언론 보도, 중앙방역대책본부 발표에 대해 총회가 적극 대응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는 "제105회 총회 부총회장 후보 정견발표회 영상녹화와 관련 당일 부총회장 후보 정견발표회는 …

큰은혜교회, 폭우·태풍피해 교회 긴급지원  
오는 14일까지 피해교회 지원 신청 받아

서울관악노회 큰은혜교회(이규호 목사 시무)가 폭우 및 태풍피해 교회 긴급지원을 실시한다. 대상은 폭우 및 태풍으로 인한 피해를 겪은 교회이며, 반드시 건강한 교단 소속이어야 한다. 지원 신청을 원하는 교회는 큰은혜교회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를 다운 받…

지금도 계속되는 이야기, 천로역정  
연극 '에이드림', 9월 10~28일 대학로 열린극장서

'천로역정'은 전 세계에서 성경 다음으로 가장 많이 읽힌 최고의 베스트셀러다. 전 세계에 20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된 '천로역정'은 작가 존 번연이 6년간의 감옥 생활을 하고 나서 1675년에 다시 투옥되었을 때 집필한 책으로 그의 종교관과 인생관이…

일회용 쓰레기 범람, 환경파괴로 또다른 전염병 출현 촉진  

"마트에서 장볼 때 플라스틱에 담겨 있는 음식은 안사요. 쓰레기 배출을 최소화 하기 위해 가족과 함께 스스로 선택한 방법이에요." '플라스틱 제로' 운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유경숙 씨(벧엘교회)는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 소비가 늘어나면서 택배…

105회 부총회장 후보 정견 발표, 영상녹화로 송출  
선거관리위,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 … 구체화한 질문 통해 후보 정책과 공약 검증

과거 예배당을 가득 메운 뜨거운 박수는 없었다. 하지만 코로나19 위기로 맞이한 초유의 사태 속에서도 총회 사상 첫 제105회 총회부총회장 동영상 정견발표회를 안전하게 진행했다는 자긍심은 있었다. 영상 녹화 방식으로 진행된 제105회 총회 부총회장 후…

12345678910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