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선교사들의 비전과 사명 재확인

여성 선교사들의 비전과 사명 재확인

K세계여성선교사회, '제6차 PCK세계여성선교사대회' 성료

표현모 기자 hmpyo@pckworld.com
2019년 05월 18일(토) 18:10
PCK세계여성선교사회(대표회장:남성숙)는 지난 5월 7~13일 터키 이스탄불에서 '제6차 PCK세계여성선교사대회'를 개최, 여성 선교사들의 나아갈 방향과 사명을 재확인했다.

'주의 길을 준비하라!'를 주제로 열린 여성선교사대회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는 여성선교사들이 주체적으로 하나님나라에 기여하며 공헌도를 높이기 위해 '사역 개발', '콘텐츠 및 도구(Tool)제시', '롤모델 발굴' 등의 주제로 토의를 이어갔다.

이번 대회의 주 강사인 도은미 선교사(가정치료학 박사·목사)가 3일간 저녁집회를 통해 사람을 지으시고 가정을 디자인하신 창조주 하나님에 대한 말씀을 전했다. 도 선교사의 강의는 예정되었던 3번의 강의 이외에도 참가자들의 요청으로 세미나 마지막 날 오후 프로그램들을 취소하면서까지 진행될 정도로 큰 호응을 받았다.

특강 강사인 박지유 사무국장(생터성경사역원)은 '구약목록, 이야기로 확~ 꿰뚤어라!'를 주제로 강의했으며, 남성숙 선교사가 '말씀사역자로 초대합니다'를 주제로 워크숍을 진행, 여성선교사들이 말씀사역자로서 필드에서 어떻게 사역할 수 있는가에 대한 고민의 결과를 나누며 자신의 사역을 소개했다. 또한, 이정임 팀장(생터전문강사)이 생터성경사역원 영상소개와 '콤팩트전강스쿨'을 안내했으며, 조정희 선교사가 '학위/전문가 자격증 과정 통한 글로벌 여성지도자 양성'에 대한 강의 및 '선교사의 탈진정도 측정'과 그룹별 디브리핑 시간을 인도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지난 5차 대회까지 헌신한 전 회장 송광옥 선교사, 박귀자 선교사에게 공로패를 전달했으며, 세미나 후 터키 7대 교회 순례로 대회를 마쳤다.

한편 18개국 55명의 선교사들이 참석한 이번 대회의 개회예배는 남성숙 대표회장의 사회와 직전회장 송광옥 선교사의 대회 주제 설교에 이어 PCK세계선교사회 공동회장 이희재 선교사의 축사, 터키현지선교회장인 강민제 선교사의 환영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표현모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