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신도교육대학원 어느덧 30년 '역사집' 발간

평신도교육대학원 어느덧 30년 '역사집' 발간

[ 평신도 ]

신동하 기자 sdh@pckworld.com
2019년 05월 03일(금) 14:42
남선교회 지도자 배출의 산실인 평신도교육대학원이 지나온 역사의 발자취를 담은 30년사를 최근 발간했다.

평신도교육대학원 30년사에는 설립 배경과 교육과정, 교육대회 내용, 총동문회 활동 등이 사진과 함께 실렸다. 부록으로는 평대원의 약사와 정관 및 학칙, 졸업생 명단이 게재됐다.

남선교회전국연합회 산하기관인 평신도교육대학원은 1988년 3월 7일 설립됐다. 당시 교회의 외형적인 성장과 더불어 교회내적인 성숙을 위한 성경공부 열기가 피어 오르며 설립이 추진됐다.

이곳에 입학하면 장로회신학대학교 교수진들에게 신학서론, 기독교교육개론, 한국교회사, 구약학 개관, 신조학, 신약신학, 예배학 개론, 기독교 영성훈련, 선교신학, 개혁신학, 장로교회사, 교회정치, 현대신학 등을 배운다.

평대원 총동문 인원은 30기까지 1935명이다. 현재 31기와 32기가 2년 4학기 과정의 수업을 받고 있다.

지난 30년 동안 평대원은 일반과정을 통한 새로운 시각과 심화학습, 그리고 현장학습의 성지순례와 해외연수과정이 시행됐다. 교육과정간 학구열을 높이기 위해 교육기간 동안 관심 있는 분야를 찾아 연구한 결과물이 책으로 발간하기도 했다.

평신도교육대학원은 30년사 발간에 감사하며 지난 4월 29일 장신대에서 기념예식을 가졌다. 이날 30주년 기념 공헌자로 김용덕 장로, 정달영 장로, 표명민 장로, 최내화 장로 등을 표창했다.

한편 발간 기념예식과 함께 이사장 이취임식이 진행됐다. 제14대 이사장 최내화 장로가 이임하고, 제15대 이사장 이준삼 장로가 취임했다.

신동하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