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의 시대, 문화목회전문가를 양성한다.

문화의 시대, 문화목회전문가를 양성한다.

[ 문화 ] 제6기 문화목회 콜로키움 수강자 모집

표현모 기자 hmpyo@pckworld.com
2017년 02월 20일(월) 17:38

총회문화법인(이사장:서정오, 사무국장:손은희)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문화목회' 제6기 문화목회 콜로키움을 오는 3월 6일~4월 24일(매주 월) 오후 2시 예능교회, 동숭교회, 성암교회, 국수교회에서 개최한다. 


문화목회 콜로키움은 신학, 인문, 목회, 지역의 네 개의 영역을 통해 교회 안에서 다양하게 진행되는 문화목회 전문가 양성과정이다. 문화목회의 신학적 이해와 의미를 짚어보고 목회적, 인문학적 접근을 통해 문화사역의 영역을 확장시키며, 문화목회 현장을 직접 체험하는 과정을 통해 문화목회의 지평을 넓힐 수 있다. 

이번 콜로키움은 '기독교와 대중문화 그리고 교회'-성석환 목사(장로회신학대학교 교수), '현대미술의 시공간과 존재의 미학'-김성호 미술평론가(독립큐레이터), '문화목회와 영성'-서정오 목사(동숭교회), '문화목회의 현장'-조주희 목사(성암교회)ㆍ김일현 목사(국수교회), '문화목회의 신학적 방향성 및 가능성'-김승호 목사(영남신학대학교 교수), '문화목회를 지원하는 총회문화법인'-손은희 목사(총회문화법인 사무국장), '마을 속의 예술, 예술 속의 마을'-이선철 대표(감자꽃스튜디오) 등의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문화목회 콜로키움은 현재까지 73명(1~5기)의 수료생이 배출되어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통하여 목회현장에서 총회문화법인과 문화목회에 대한 긴밀한 협력을 이루고 있다.   

한편, 이번 제6기(2017년) 문화목회 콜로키움의 첫 순서는 문화목회 멘토와의 만남으로 '이 시대의 문화목회'라는 주제로 임성빈 총장(장신대)의 발제 후 서정오 목사, 김일현 목사, 홍인식 목사(순천중앙교회)가 참여해 목회현장에서 경험하고 생각하는 문화목회의 노하우를 전달한다. 

자세한 내용은 총회문화법인 홈페이지(www.pckculture.org) 및 총회문화법인 페이스북(www.facebook.com/pckculture)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는 전화(070-8244-6003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문화법인)로.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