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공보 기획> 음향영상 기기 전문 '드림테크'

<기독공보 기획> 음향영상 기기 전문 '드림테크'

[ 교계 ]

신동하 기자 sdh@pckworld.com
2016년 08월 15일(월) 14:36
▲ 음향 영상 기기를 다루는 '드림테크'가 개척교회 목회자들을 응원하는 의미로 이윤을 배제한 선교사업을 펼쳐 귀감이 되고 있다. 사진은 장대희 대표.

교회 음향기기를 전문으로 다루는 '드림테크(대표:장대희)'가 믿음을 실천하는 기업으로 미담이 되고 있다.
 
'드림테크'는 개척교회를 응원하는 의미로 '개척교회 지원 부흥기원 패키지'를 최근 내놨다. 총 4가지 세트로 99만원부터 시작해 119만원, 139만원, 159만원 등으로 구성돼 있다.
 
할인폭이 적게는 45만원부터 많게는 95만원까지, 사실상 이윤을 선교차원에서 포기한 셈이다. 세트라고 해서 저렴한 제품으로 구성한 것이 아니라, 파워앰프를 내장한 혼합기인 파워드믹서나 메인스피커 등의 구성품은 타 업체 패키지에 비해 성능이 월등하다.
 
장대희 대표(예장통합 영신교회 집사)는 "우리 회사 고객의 90%가 개척교회 분들이다. 계약을 추진할 때 형편이 어려워 머뭇거리시는 경우를 종종 보면서 미력하나마 우리 회사가 그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면서, "개척교회의 상당수가 비용문제로 음향을 포기하는데, 아무리 좁은 공간의 개척교회라도 예배의 은혜로움을 더하고 목회자의 목을 보호하는 차원에서도 음향설비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 '드림테크'의 마이크와 앰프

'드림테크'는 명칭 그대로 '하나님께서 주신 꿈(Dream)을 향해 나아가며, 모든 영광 하나님께 드린다'는 의미를 담아 음향과 영상 기기를 전문으로 다루는 회사다. 장대희 대표가 30대 후반의 나이에 2008년 설립했다. 현재 목사 고객만 4만여 명인 건실한 업체다.

믿음을 실천하는 '드림테크'의 정신은 장대희 대표의 신앙 여정과 무관하지 않다. 그는 아버지를 일찍 여의고 동사무소에서 쌀과 김치 등 생필품을 후원받아 끼니를 연명할만큼 힘들고 고단한 삶을 살아봤기에 누구보다 개척교회 목회자들을 향한 애정이 크다.
 
모태신앙인이지만 교회 출석을 등한시하다 2004년 대형 교통사로로 죽음 직전에서 기적적으로 살아나며 자기 갱신 후 영신교회에서 믿음생활에 충실하고 있다.
 
장대희 대표는 "교통사고로 대수술을 3번이나 했다. 1년 가까이 병원에 입원해 있으면서 어머니가 출석하던 영신교회의 부목사님과 교인들이 심방을 오시면서 감동 받아 퇴원하자마자 교회를 열심히 나가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 '드림테크'는 서울 방화동에 위치한 사업장 외에 음향과 영상기기 전문 쇼핑몰인 기독인닷컴(www.kidokin.com)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드림테크'가 취급하는 스피치와 보컬용으로 제작된 마이크는 교회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마이크는 공장을 별도로 두고 직접 제작하고 있으며, 브랜드 마이크보다 성능은 월등히 좋으면서 가격은 10~50% 가까이 저렴하다. 전국에서 '드림테크'의 마이크를 쓰는 교회가 1만 곳에 달한다.
 
장대희 대표는 "마이크만 바꿔도 교회음향이 달라진다"고 강조한다. 장 대표는 "유니트 필름을 6미크론을 사용하여 강하면서도 부드러운 소리를 만들어낸다. 습기와 충격에 강하게 설계되어 오랜시간 제 성능을 발휘하고 쉽게 고장나지 않는다"고 소개했다.
 
"강력한 마이크의 성능이 노후된 앰프나 출력이 약한 앰프의 성능을 많은 부분 커버해 줄 것입니다. 콘덴셔 마이크로서 흡입력과 강렬함이 어떠한 제품에도 뒤지지 않는다고 자부합니다."
 
'드림테크'는 조만간 찬송가 반주기를 시판한다. 독특하게도 마이크 형태로 제작해 중간 유통과정을 없애고 저렴하게 내놓을 예정이다. 찬송가는 물론 복음성가도 약 3000여 곡과 성경 등이 들어가 있다.
 

▲ 시판을 앞둔 마이크 형태의 찬송가 반주기.

AS 부분은 이 회사의 강점 가운데 하나다. 기존 고객 가운데 오래된 제품을 사용하다 고장이 났는데 부속이 없는 경우 보상판매라도 해주고 있다. 어떻게든 고객 입장을 헤아려주는 의지를 가진 회사다.
 
한편 이 회사는 서울 강서구 방화동에 위치한 사업장 외에 음향과 영상기기 전문 쇼핑몰인 기독인닷컴(www.kidokin.com)도 운영하고 있다. 쇼핑몰을 통해 믹서, 앰프, 마이크, 빔프로젝터, 스피커 등을 판매하고 있다.
 
장대희 대표는 "기독인닷컴은 한국의 교회와 기독교인들에게 보다 양질의 음향 영상기기를 보급하고자 오픈하게 됐다. 정직한 제품과 합당한 가격으로 기독인들의 사랑에 보답하겠다"며 "아울러 현존하고 있는 제품들의 정보를 공유하여 소비자들에게 음향, 영상에 대한 넓은 지식과 제품 선택방법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