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공보 기획> 성지순례의 동반자 '갈릴리 여행사'

<기독공보 기획> 성지순례의 동반자 '갈릴리 여행사'

[ 교계 ]

신동하 기자 sdh@pckworld.com
2016년 06월 13일(월) 15:29
▲ 갈릴리여행사 원용국 대표.

성지순례의 동반자로 은혜와 감동을 넘어 깨우침을 얻는데 도움을 주는 여행사가 있다. 서울 중구 무교로에 사무실을 둔 (주)갈릴리여행사(대표:원용국)가 성지순례 여행 업계에서 최근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주)갈릴리여행사는 지난 2002년 설립됐다. 원용국 대표(일산광림교회 권사)가 10여 년의 성지순례 여행사 직원 경력을 바탕으로 창업했다. 이 여행사는 '기획여행 2억 보증보험 가입 및 IATA 항공권 발권 여행사'로 고객에게 혹시모를 피해를 떠넘기지 않고 끝까지 책임지며, 항공권 자동발권 시스템을 갖추는 등 성지순례 전문 여행사다.

(주)갈릴리여행사의 업체명은 사도행전 10장 37절 "요한이 그 세례를 반포한 후에 갈릴리에서 시작하여 온 유대에 두루 전파된 그것을 너희도 알거니와"라는 말씀에서 모티브를 얻었다.

현재 국내에는 성지순례 전문 여행사를 표방한 곳이 30여 곳 정도로 알려져 있다. 이런 시장상황에서 (주)갈릴리여행사가 짧은 기간에 고객들의 신뢰를 받으면서 성장 할 수 있었던 배경으로 원용국 대표는 세가지를 꼽았다.

원 대표는 "우리 여행사는 고객에게 약속을 넘어 신뢰와 믿음을 주며, 고객에게 만족을 넘어 은혜와 감동을 선사하며, 항상 미소와 행복을 드리는 여행사로 기억되도록 임직원들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은혜와 감동을 추구하는 아름다운 여행 문화, 고객님과 소통하는 열린 여행문화 만들기에 앞장서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고 자부했다.

▲ (주)갈릴리여행사가 인솔한 성지순례 중 가이사랴 빌립보에서의 단체 사진.

(주)갈릴리여행사 상품은 성지순례, 일반여행, 해외연수, 상용출장, 허니문, 유네스코 지정 문화유산 탐방, 해외연수 등 다양하다. 최근에는 종교개혁 500주년을 앞두고 독일, 체코, 스위스, 프랑스, 영국 등을 두루 탐방하는 유럽 종교개혁 성지순례 문의와 신청이 쇄도하고 있다.

성지순례는 이스라엘 출애굽 일정, 터키와 그리스 소아시아 일정, 성지에 유럽을 묶은 일정, 고대근동 일정, 유럽 종교개혁지 순례 등이 있다. 성지순례는 크루즈 상품도 갖추고 있다.

성지순례 상품은 여행사 간 고객 유치가 치열하다. 왜냐하면 한 해 성지순례 인구를 3만5000명 정도로 추산하고 있는데, 이 수치는 휴양지로 각광받는 동남아시아 한 국가의 방문객 10분의1 수준밖에 안되기 때문이다.

그만큼 성지순례 업계가 치열한 현실에서 현장 프로그램과 숙식 수준은 사실상 업체마다 비슷해 얼마나 신뢰할 수 있으며 어느정도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가가 고객들의 최종 선택포인트가 된다. 이 부분이 (주)갈릴리여행사의 강점이다.

원 대표는 "소위 '돈을 떼먹는' 금전사고라든가, 떠나기 전 약속받은 일정과 현장에 가보면 상이한 부분들로 신뢰를 못주는 일부 여행사들이 있다"며 "(주)갈릴리여행사는 고객님들과의 약속은 우리가 손해볼지언정 무조건 지키고 양질의 서비스로 선택에 대한 보답을 반드시 드린다"고 강조했다.

▲ (주)갈릴리여행사 성지순례 상품 중 갈릴리호수에서의 선상예배.

(주)갈릴리여행사는 인적 네트워크가 탄탄해 대규모 인원도 무리없이 소화해 내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총회의 모 교회 성도 230여 명을 크루즈로 인솔한 것과 지방 개척교회 목회자 80여 명의 성지순례를 담당한 경력이 있다.

특히 해외 현지에서 협력하는 거래처와 10년 이상 거래하며 호흡이 척척맞아 현지에서의 진행이 매끄러운게 이 여행사의 장점이다.

또한 현지에서 협력하는 가이드는 최정상급으로 성경과 역사적 사실들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갖고 있어 순례를 더 풍요롭게 만들어주며, 특히 21세기목회연구소, 성서문화연구원 등을 비롯해 영남신학대학교,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한세대학교 등의 교수진과 파트너십을 맺고 고객이 원하면 안전한 범위 내에서 특별한 코스도 안내해주고 있다.

원용국 대표는 "성지순례에 오시는 분들은 미리 사전에 공부를 철저히 하고, 연구 차 오시는 분들도 있는데 어설픈 진행은 통하지 않는다"며 "그래서 우리 직원들도 공부를 게을리하지 않고 있으며, 특히 성지순례 안내와 설명에 출중한 분들을 가이드로 섭외해 모시고 있다"고 밝혔다.

또 원용국 대표는 "무엇보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행이 즐겁고 복되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신뢰와 기쁨을 느끼실 수 있도록 (주)갈릴리여행사가 기도하는 마음으로 일하겠다"고 강조했다.

성지순례 및 여행 문의는 전화 02-775-5400.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