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CK 부활절맞이 묵상집 출판

NCCK 부활절맞이 묵상집 출판

[ 교계 ]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임성국 기자 limsk@pckworld.com
2016년 02월 15일(월) 16:46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회장:이동춘)가 2016년 부활절을 앞두고 사순절에서 부활절 기간 동안의 기도를 위한 부활절맞이 묵상집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를 출판했다. 

NCCK와 함께 한국YWCA와 한국YMCA전국연맹이 공동 제작한 이번 묵상집은 기독교 전통에 따른 재의 수요일인 2월 10일부터 부활절인 오는 3월 27일까지의 영적순례를 위한 기도집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 

NCCK 측은 "이번 묵상집은 그리스도의 부활은 고난의 과정을 겪은 후에 일어난 궁극적 평화와 희망의 사건이라는 점을 전제하고 오늘날 한국교회에게 질문을 던지고 있다"며, "금번 묵상집을 통해 한국교회가 예수님의 양은 누구인지, 그들과 어떻게 어우러져 살아야 하는지를 고민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묵상집은 정금교 목사(전국목회자정의평화협의회 상임의장), 박창현 교수(감리교신학대학교), 허정강 목사(서울성남교회), 박태식 신부(성공회 대학교), 정경일 박사(새길기독사회문화원) 등이 집필진으로 참여했고, 특별히 고난주간에 해당하는 마지막 한 주간의 기도문은 동양시멘트 비정규직 해고노동자 박상규, 세월호 유가족 예은이 엄마 박은희, 13세에 일본군에 강제로 끌려가 성노예가 되었던 길원옥 할머니 등의 삶의 고난의 현장 이야기를 기도문으로 제작했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