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좋은 신앙인으로 키우려면?

우리 아이, 좋은 신앙인으로 키우려면?

[ 문화 ] 자녀교육 관련 신앙서적

표현모 기자 hmpyo@pckworld.com
2016년 01월 26일(화) 16:11
   

태교는 유대 부모처럼 토라태교
이영희/두란노

자녀의 인성은 엄마 뱃속에서부터 형성되기에 태교의 중요성은 최근 더욱 강조되고 있다. 저자는 이스라엘 유아원 교사의 집에 몇달 동안 기거하면서 그 부부가 태교에 거룩하게 임하는 것을 보며 유대인들이 한 생명이 잉태되기 전부터 그 생명을 얼마나 귀하게 대하는지 깨닫게 되면서 한국에 돌아와 준비 없이 임신하고 출산하는 요즘 세대들을 위해 올바른 태교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 이 책은 임신 준비에서부터, 출산과 산후조리, 유대 부모의 토라 태교 등 태교 전반에 관한 내용을 소개하고 있다.

노마드대디
황영헌/비전북

우리 자녀들을 둘러싼 환경은 거칠고 그 변화도 거세다. 이런 때일 수록 거친 환경을 극복해낼 수 있는 지혜와 훈련이 필요하며, 교육 현장에서 책임 있는 아빠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된다. 이 책은 매일 뒤바뀌는 환경 속에서 자녀들에게 단편적인 지식을 전수하기 보다는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태도와 자세를 물려주고 싶은 부모에게 자녀교육의 새로운 관점을 제시한다. 변화무쌍한 세상, 신인류 노마드 시대에 적합한 아빠 교육서다.

유대인의 밥상머리 자녀교육법
이대희/베이직북스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가장 기본적인 것이 무엇일까? 바로 '사람, 밥, 대화'이다. 좋은 사람과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친밀한 대화로 소통할 수 있다면 이보다 행복한 것이 있을까? 저자는 유대인들이 세계 최강을 이룬 비결이 밥상머리 교육에 있다는 것을 깨닫고 이를 연구하기 위해 현지 이스라엘 및 미국의 유대인 공동체를 방문해 탐구한 후 유대인 교육의 노하우를 15년 넘게 한국의 부모들에게 강의하고 있다. 신앙의 명문가를 만들고 싶은 부모들에게 일독을 권한다.

산을 오르는 아이들
남기철 외/아가페북스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면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청계산을 오르는 무리들이 있다. 이들은 사단법인 밀알천사 소속의 60여 명 자폐 장애인과 자원봉사자들. 산을 오르는 4~5시간 장애인들은 치유를 경험하고, 부모들은 휴식을 경험한다. 이 책에는 자폐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삶, 그리고 가슴 저린 사랑이야기가 담겨져 있다. 자폐장애인과 자원봉사자가 짝을 지어 함께 산을 오른 지 20년, 산행을 통한 자폐장애인들의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눈이 오나 비가 오나 등산을 간 이들의 사연이 깊은 감동을 주고 있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