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신간

한줄신간

[ Book ]

김혜미 기자 khm@pckworld.com
2012년 06월 12일(화) 15:44
 창세기 강해(오스왈드 챔버스 지음/도서출판 토기장이)
 
오스왈드 챔버스가 1914년 9월부터 1915년 1월까지 런던 성경대학에서 했던 구약 강의 중 창세기의 내용을 발췌했다. 아브라함의 삶을 통해 믿음으로 살아가는 삶의 정체를 분명하게 보여준다.
 
 너무 많은 관계 너무 적은 친구(앨런 로이 맥기니스 지음/책知)
 

진실한 인간관계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지침서. 평생 가는 친구는 거저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전제로, 인간관계를 깊이 있게 만들고 친밀감을 키우는 구체적인 방법들을 제시해준다.
 
 기독교와 이슬람 그 만남이 빚어낸 공존과 갈등(김동문 지음/세창출판사)
 
기독교와 이슬람, 영원한 평행선을 걸을 것만 같은 두 종교의 공존 가능성을 전망한다. 먼저 다름과 틀림을 구분하고는 △정치ㆍ군사적 △문화적 △지성적 △종교적 만남 등으로 가능성을 타진하고 있다.
 
 하나님 계십니까?(문선재 지음/쿰란출판사)
 
문선재 전 예일신학대학원대학교 총장의 신앙 회고록. 사단법인 기독학술교육동역회 이사장을 맡는 등 기독교대학에도 깊은 관심을 보여온 그는 다음 세대에 살아계신 하나님을 전하기 위해 이 책을 썼다.
 
 복음주의 전성기(데이비드 W.베빙턴 지음/CLC)
 
복음주의 운동이 어떻게 전세계로 퍼져나가 각 사회와 문화 속에서 영향력을 끼쳤는지 다양한 역사적 사건을 중심으로 다루고 있다. 스펄전과 무디를 비롯해 복음주의자들의 발자취를 따라가본다.
 
 행복을 여는 편지(지연웅 지음/히스미디어 출판사업부)
 
"하나님을 사랑하고 사람을 사랑하고 자연을 사랑하는 것"을 인생관으로 삼고 있는 지연웅목사(충청노회 소망교회)는 현대인들에게 위로를 전하기 위해 십여년간 썼던 편지들을 최근 한 권의 책으로 엮어냈다.
 
 불교국가에 불교가 없다(전호진 외 공저/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출판국)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 초대 총무, 예장 고신 총회 총무를 역임하고 현재 캄보디아장로교 신학대학 총장으로 있는 전호진박사의 캄보디아 안내서. 선교적 관점에서의 캄보디아 역사를 서술했다.
 
 섬김과 순종으로 세워가는 행복한 교회(김병태 지음/브니엘)
 
행복한 교회는 "나보다 우리를 생각하는 섬김에서 시작된다"고 믿는 어느 목회자의 저서. 행복한 교회는 가족처럼 친밀하며 사람에게 가치를 두며 열린 생각으로 서로 소통하는 교회라고.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