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문화전문가들 '레이디 가가' 객관적 평가

기독교 문화전문가들 '레이디 가가' 객관적 평가

[ Book ] 팝 게릴라 레이디 가가 / 김세광 외 공저 / 예영커뮤니케이션

김혜미 기자 khm@pckworld.com
2012년 05월 08일(화) 14:42
기독교 문화전문가들이 '레이디 가가'에 대한 객관적 평가를 시도한 '팝 게릴라 레이디 가가(김세광 외 공저/예영커뮤니케이션)'가 출간됐다.
 
지난달 27일 있었던 레이디 가가의 내한공연을 앞두고 출간된 이 책은 '레이디 가가를 보는 기독교의 또 하나의 시각'이란 부제를 달고 있다. 대중에게 막강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레이디 가가를 한번쯤 편견없이 살펴보자는 의도가 숨어있는 것.
 
공연기획자, 신학자, 문화선교 사역자, 철학자, 칼럼니스트 등이 공동 저자로 참여했으며 △객관적으로 레이디 가가가 대중음악에서 차지하고 있는 위치와 의미를 살펴보고 △그녀가 어떤 과정을 거쳐 이 시대의 팝 아이콘이 되었는지 사회문화적 배경을 조명한 뒤 △마지막으로 이에 대한 기독교적인 분별력을 제시하고자 한다. 최종 판단은 어디까지나 독자들의 선택에 달려있다.
 
'레이디 가가와 기독교 대응방식'을 주제로 집필한 박양식교수(숭실대 기독교학대학원)는 "레이디 가가의 내한공연을 비판하고 반대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그 공연을 보고자 하는 것도 자유다"라며 "하지만 그에 대한 책임은 시대적 결과를 낳을 것임을 잊지 말고 대중문화 현실에 대한 지혜로운 대응방식을 찾는 일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