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행복한 사람입니다

당신은 행복한 사람입니다

[ 생명의양식(설교) ]

한국기독공보 webmaster@pckworld.com
2010년 04월 27일(화) 18:37

▶ 본문 : 신 33:29

" … 그는 너를 돕는 방패시요 네 영광의 칼이시로다 네 대적이 네게 복종하리니 네가 그들의 높은 곳을 밟으리로다"

 

고대 헬라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는 "인생에 있어서 최고의 목적은 행복이다"고 했듯이 인생의 최고의 소원, 궁극적인 목적은 행복에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추구하는 최고의 덕목이 행복인 것입니다. 그러나 문제는 사람들이 바라는 것만큼 행복하냐 하는 것입니다. 사실은 행복을 누리고 행복하다는 사람이 매우 적다는 것입니다. 행복하기를 바라지만 행복을 찾지 못한 채 불행하게 살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사람이 행복할 수 있는 비결이 무엇입니까? 누구를 만나면 행복할까요? 언제 행복할 수 있을까요? 어디에 행복이 있을까요? 무엇을 하면 행복할까요? 어떻게 해야 행복할 수 있을까요?

분명한 사실은 행복은 소유나 환경이나 조건이나 성적순위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돈이 있기 때문에 행복한 것이 아닙니다. 높은 자리에 있기 때문에 행복한 것도 아닙니다. 좋은 집에 살기 때문에 행복한 것도 아닙니다. 많이 배웠기 때문에 그 지식이 행복하게 하는 것도 아닙니다.

오히려 세상 것들은 가지면 가질수록 더 많은 것을 갖고자 하는 속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인간적으로 보면 성공한 사람처럼 보일지 모르나 실제로 인생 실패자가 많습니다. 외적인 조건이 아무리 좋아도 그것만으로 행복해지는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참 행복은 하나님만이 주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마음에 모시고 하나님과 함께 할 때 비로소 행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행복은 오직 하나님 안에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행복의 원천이기 때문입니다. 누구든지 하나님을 만나면 행복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을 만나기전까지는 절대로 행복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을 만나면 인생의 방황은 끝나고 인생의 행복이 시작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만나면 모든 불행은 종식되고 행복한 역사가 열리게 되는 것입니다. 세상에서 최고 최상의 행복을 누리는 사람들이 누구인지를 주목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모두가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는 사람들이라는 것입니다.

행복은 세상이 주는 것이 아닙니다. 돈이 행복이 아니고, 권력이 행복이 아니고, 하나님이 행복 그 자체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하나님을 모시고 사는 자마다 행복할 줄로 믿습니다. 행복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시는 복입니다. 행복의 조건은 하나님 안에 있으면 행복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만이 진정한 행복입니다.

오늘 성경은 말씀합니다. "이스라엘이여 너는 행복한 사람이로다"고 했는데 이렇게 말씀하심은 하나님이 우리를 행복자로 만들어 주시겠다는 의지의 표현입니다. 하나님이 행복하게 하시겠다는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행복자로 축복해 주실 것임을 확신하고 행복하게 살아야 합니다.

하나님은 그의 자녀된 성도들이 행복할 때까지 행복할 수 없으신 분이십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진정으로 행복하기를 원하십니다. 바로 우리를 행복자라고 하심에서 알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 안에서 행복한 자가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마다 행복한 자가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세상을 불행하고 살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외로움과 불안 속에 살고 있며 눈물짓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자신의 삶을 저주하며 불행하게 살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 시대속에서 하나님을 믿는 자로서 어떻게 살아야 하겠습니까? 그 누구보다 행복해야 합니다. 행복한 사람이어야 합니다. 행복한 가정이어야 합니다. 행복한 신앙인이어야 합니다. 행복한 사회인이어야 합니다. 행복한 목회자가 되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은 몰라도 성도만큼은 반드시 행복하게 살아야 합니다. 행복하게 사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요, 의지요, 소원이기 때문입니다. 적어도 우리는 예수 믿으면 나처럼 이렇게 행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행복 전도자들이 다 되어야 합니다. 참 행복은 오직 하나님만이 줄 수 있음을 항상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우리가 바로 행복한 자인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여러분의 인생도 진정으로 행복해지기를 원한다면 마음에 하나님을 모시고 살면 평생 행복하게 살 줄 믿습니다. 오늘 우리의 인생을 행복하게 하실 수 있는 분은 하나님뿐이십니다. 하나님을 진정으로 믿는다면 어떤 사람든지 가장 행복한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참 행복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시는 최고의 복입니다. "너는 행복한 사람이로다! 이 땅에서 하나님의 도움을 너처럼 받은 사람이 어디 있느냐?" 이 말씀을 항상 기억하며 지금까지는 어떻게 살아왔든지 오늘 이후부터 무조건 행복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남달리 받았고, 하나님이 친히 도와 주시니 무조건 행복해야 합니다.

하나님을 믿는 자마다 저주를 축복으로, 불행을 행복으로, 어두움을 빛의 환경으로, 지옥을 천국 백성으로 살게 되기에 일생 행복한 신앙인으로 살아가야 합니다.

진정으로 행복한 자가 되기를 바라십니까? 하나님을 인생의 주인으로 모시면 참 행복이 찾아 올 것입니다. 하나님과 함께 하는 참된 신앙인이 될 때 얼마든지 행복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을 모시고 사는 자마다 행복한 삶을 살게 되고 그 행복한 사람이 옮겨가는 곳마다 행복한 곳으로 변화가 될 것입니다. 하나님이 여러분 모두를 행복하게 만들어 주실 것입니다. 하나님이 여러분의 마음속에 채워주시는 귀한 선물이 바로 행복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행복한 사람입니다.

박기철목사/분당제일교회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