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카페 운영 아카데미' 오픈

'교회 카페 운영 아카데미' 오픈

[ 교단 ] 총회 문화법인 주관 26일 시작, 교회 카페 효율적 운영 노하우 제시

신동하 기자 sdh@pckworld.com
2010년 04월 15일(목) 10:34
"교회 카페 어떻게 개설하지?", "교회 카페를 교인들만의 공간이 아닌 문화선교 차원에서 동네 사랑방으로 탈바꿈 할 수는 없을까?
 
이러한 고민을 속시원히 해결해 줄 강좌가 마련된다. 총회 문화법인(사무국장:최은호)이 4월 26일을 시작으로 5주간에 걸쳐 월요일마다 '교회 카페 운영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아카데미에서는 교회 카페를 운영하기 위한 기획부터 경영의 전반적인 사항이 소개될 것으로 알려졌다. 강사는 문화사역 전문가와 교회 카페 기획자, 인테리어 전문가 등이 나서며, 사례 중심의 효율적인 카페 운영 노하우를 공개할 예정이다.
 
첫 강의는 문화법인 사무국장 최은호목사가 전국 1백50 곳의 교회 카페 분석을 통한 문화선교 대안을 제시한다. 이어 5월 3일부터 차례대로 △커피의 이해를 통한 교회 카페 전략(이동진 가배두림 대표) △교회 카페 경영의 실제(윤선주 커피밀 대표) △카페 실제 운영의 노하우(강윤주 카페 데이지 대표ㆍ나요한 북카페 사하라 대표) △카페 공간 활용 및 인테리어 전략(양지희 인테리어 전문가ㆍ이윤경 DIY 교회데코 저자) 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참가 등록을 원하는 이들은 문화법인(070-8244-6004)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pckculture.org)를 통해서 하면 된다. 문화법인은 2인 이상 등록시 참가비의 20%을 할인해 준다고 밝혔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