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기획단 출범, 한기총과 한국교회 발전에 기여할 것

한기총 기획단 출범, 한기총과 한국교회 발전에 기여할 것

[ 교계 ] 조병호목사 단장, "한기총 '싱크탱크'로 우뚝 서겠다"

장창일 기자 jangci@pckworld.com
2010년 03월 30일(화) 18:09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이광선)가 한기총의 재도약을 이끌어갈 '한기총 기획단'을 출범했다. 한기총의 싱크탱크 역할을 할 한기총 기획단은 한기총 뿐 아니라 한국교회 전체를 위한 연구활동에 나설 것임을 천명했다.
 
지난 3월 23일 한기총 회의실에서 열린 한기총 기획단 위촉식에서는 단장 조병호목사(국제성경통독원 원장)가 전문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이날 위촉식에서 이광선목사는 "한기총의 사역에 영성과 지성을 구비하기 위해 대표회장 직속 직영기관으로 한기총 기획단을 설치하게 됐다"며, "기획단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기총이 한국교회의 부흥과 더 나아가 국가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병호목사도 "개인의 재주와 능력이 아니라 여러 동역자들과 함께 협력해 한국교회에 기여할 수 있다는 소망으로 중책을 맡았다"면서, "대표회장을 보필하며 한국교회와 성도들을 전심으로 섬기겠다"라 밝혔다.
 
기획단은 대표회장이 참여하는 정례 모임을 가질 예정이며, 한기총의 정체성 확립과 건전성 회복을 위한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고, 위원회별 사업의 명료화와 사역전략수립에 대한 자문, 한기총의 대교회ㆍ대사회 소통을 위한 프로그램 기획, 세계교회와의 다양한 네트워크 방안 모색 등을 하게될 전망이다.
 
기획단 위원들은 다음과 같다.
 
▲단장:조병호(국제성경통독원 원장) <부>원종근(한국외국어대학교) ▲전문위원:고직한(Young 2080 상임대표) 권혁률(CBS기독교방송 TV보도부장) 김도일(장로회신학대학교) 김영래(감리교신학대학교) 민종기(LA충현선교교회) 박명수(서울신학대학교) 소재열(의정부평안교회) 이영철(한국세계선교협의회 총무) 이인성(극동방송 부장) 임석순(한국중앙교회 담임) 장요한(강남임마누엘교회) 정창덕(고려대학교) 황은선(창원세광교회 담임)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