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M 그룹 '위러브(WELOVE)' 첫 정규앨범 '합심' 발매

CCM 그룹 '위러브(WELOVE)' 첫 정규앨범 '합심' 발매

남기은 기자 nam@pckworld.com
2024년 07월 04일(목) 16:12
'시간을 뚫고', '낮은 곳으로', '하나님의 사랑이' 등 감각적인 예배곡으로 사랑받는 워십 그룹 '위러브(WELOVE)'가 첫 번째 정규앨범 '합심合心'을 발매했다.

영원히 우리 곁에 계신 하나님을 노래하자는 '합심', 광야 너머 약속의 땅을 노래하는 타이틀곡 '그리운 예루살렘'과 '아름다운 나라' 등 12곡으로 구성된 이번 앨범은 2017년 위러브 팀이 결성된 이후 7년만에 발매된 정규앨범이다.

앨범에 실린 모든 곡들은 위러브 멤버들이 직접 작사·작곡한 자작곡이며, 흩어진 마음을 한데 모아 하나님을 마주하자는 고백을 담고 있다.

위러브는 "이스라엘 성벽이 무너졌듯, 삶의 울타리가 무너져 하나님을 떠났으며, 흩어졌고, 죄와 사망의 자리로 끌려간 우리에게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을 포기하지 않으시고, 성벽을 재건하도록 하신 것처럼 우리의 삶에 산 소망되신 예수가 찾아오셨다"며 "이 앨범이 자신의 어딘가가 무너져 버린 이들에게 소망의 메시지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앨범 발매를 기념해 위러브는 3일 '합심'을 주제로 짧은 이야기와 그림을 담은 '합심 동화', 음원 MR, 100페이지의 포토북 등으로 구성된 굿즈 패키지를 선보였다.

한편 위러브는 SNS, 유튜브 등 여러 뉴미디어를 기반으로 청년세대와 소통하는 예배 크리에이티브 팀으로 활동해왔으며, 다양한 음악적 시도를 담은 디지털 싱글앨범 등 40여 개의 앨범을 발표했다.


남기은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