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사관아카데미, 후원 이사장 이취임식 및 보고대회

성령사관아카데미, 후원 이사장 이취임식 및 보고대회

신임 후원 이사장에 이승영 목사

김동현 기자 kdhyeon@pckworld.com
2024년 05월 29일(수) 13:56
성령사관아카데미 후원 이사장 이취임식 및 제8차 보고대회가 지난 5월 27일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열렸다.
신임 후원 이사장으로 취임한 이승영 목사.
성령사관아카데미(원장:장영일)가 지난 5월 27일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후원 이사장 이취임식 및 제8차 보고대회를 가졌다. 이날 신임 후원이사장에는 이승영 목사(새벽월드교회 원로)가 취임하고, 공용준 목사(양문교회 원로)가 이임했다.

이날 예배에서 설교한 이승영 목사는 "한국교회는 물론 세계교회가 위기를 겪고 있는 이 시대, 새롭게 교회를 일으킬 수 있는 사역에 동참하게 돼 감사하다"며 "성령의 역사와 은혜를 입을 때 교회가 다시 일어나고 사회도 새로워질 수 있다고 확신한다. 성령사관아카데미를 통해 배출된 성령 충만한 인재들이 한국교회와 세계교회를 새롭게 일으키는 주역이 될 수 있도록 함께 섬겨나가자"고 전했다.

성령사관아카데미는 순교자적 영성과 인성을 지닌 리더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지난 2015년 미국 동남부 애틀란타에 설립된 수도원식 영적 사관학교다. 장영일 원장이 한국에 있는 아파트를 판 자금으로 처음 설립된 이 아카데미는 애틀란타 직업종합전문학교(AGEC) 안의 2년제 특수 직업훈련 과정으로, 재학생들은 교수와 합숙하며 4학기 동안 성경 30독, 2000구절 암송, 1회 필사, 일 3시간 기도와 노동 등 강도 높은 영성 훈련을 받는다. 또한 신구약 원전과 주석 방법론, 기독교교육학, 성경 원어 등 신학 교육도 집중적으로 이뤄진다. 전 과정은 하나님 나라의 일꾼을 양성한다는 교육목표 아래 후원 이사회의 후원을 통해 전액 장학금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생도들에게 매달 도서비를 지급하고 있다.

한편, 성령사관아카데미는 현재 10기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으며, 원서접수는 오는 7월 31일까지다. 입학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oa2015.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날 예배는 전임 이사장 공용준 목사의 인도로, 심상효 목사(대전성지교회)의 기도, 홍수철 목사(예빛교회)의 특별찬양, 이승영 목사의 '주님이 주시는 두 말씀' 제하의 설교, 원광기 목사(잠실교회 원로)의 축도 등으로 진행됐다.
김동현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