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을 위해 온몸과 마음을 바치신 분" |2023. 11.14
[ 추모사 ]    고 이연옥 장로님을 추모하며

고 이연옥 장로님은 여성을 위한 일에 온몸과 마음을 바치셨던 분이셨습니다. 아마 이연옥 장로님의 마음과 머릿속에는 '여성'과 '여성 리더십'이라는 단어가 가득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정신여고 교사로 시작해 교장 선생님으로 20여 년을 봉직하셨고 여전도회전국연합회에서 많은 사역을 오랫동안 감당하셨습니다. 또한 서울여자대학교를 오랫동안 섬기셨습니다. 이연옥 장로님은 여전도회 일을 감당하시면서 …

성경의 원칙 따라 살며 본 보이신 분 |2023. 04.20
[ 추모사 ]    이규호 목사님을 추모하며

지난 4월 10일 미국으로 출국 하는데 경주구정교회 장인대 목사께서 "정 총회장님, 이규호 총회장님께서 안 좋으십니다"라는 전화를 받았으나, 약속된 일정이 있어 출국했는데 며칠 되지 않아 이 목사님께서 별세하신 소식을 듣게되었습니다. 존경하고 그리운 목사님! 목사님의 장례식에도 참석하지 못한 불민한 제가 이렇게 추모의 글을 쓰게되어 참으로 민망합니다. 그래도 목사님에 대한 저의 추모를 통해서…

하나님의 음성에 삶으로 응답하신 큰 스승 |2022. 06.20
[ 추모사 ]    나의 스승 주선애교수님을 추모하며

나에게는 큰 산과 같았던 나의 스승 주선애교수님께서 6월 19일 11시 하나님의 부름을 받으셨다. 큰 산처럼 존재만으로도 '이것 봐! 이런 인생 정말 가능해'라고 말씀해 주시는 것 같았던 교수님의 빈자리가 너무나 크게 느껴진다. 사실 주 교수님이 얼마나 큰 스승인지를 나는 그분 아래서 대학 4년을 배우고도 몰랐고, 교수님의 뒤를 이어 장신대 기독교교육과 교수가 되면서도 몰랐다. 오히려 새내기…

이스라엘의 병거와 마병이여~! |2022. 03.17
[ 추모사 ]   김창인 목사님을 그리워하며

한 시대, 나와 광성교회와 한국교회의 병거와 마병이셨던 김창인 목사님께서 하나님 나라로 귀향하셨다. 스승이요 아비를 잃은 심정을 어찌 말로 다 표현할 수 있으리요! 황해도 은율에서 1933년 태어나신 김 목사님은 한국전쟁 중 혈혈단신 맨몸으로 월남하셔서 고아같이 어렵고 힘든 삶을 오직 믿음으로 극복하고, 목회자의 길을 걸으셨다. 이때 얻은 폐병으로 모진 고생을 하셨고, 위가 약하셔서 식사를 …

1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