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속성을 영어로 설명하기

하나님의 속성을 영어로 설명하기

[ 선교영어 ] 쉬운 선교영어

목회지원영어훈련원
2015년 07월 21일(화) 13:38

"Where is the God of justice?" 이 말씀은 말라기(Malachi) 2장 17절에 나오는 질문이다. "정의의 하나님이 어디에 계시냐?"라고 하나님께 대놓고 푸념하는 내용이다. 하나님은 공의롭다. NIV 성경 데살로니가후서 1장 6절은 "God is just"라고 말씀하고 있다. 하나님의 속성 가운데 '공평함'을 믿으면 어려움을 당할 때 큰 힘을 얻을 수 있다.

'나 가진 재물 없으나~'로 시작되는 CCM은 공평하신 하나님이 참 은혜롭게 다가온다. 특히 이 노래를 부른 송명희 시인이 큰 장애를 넘어 하나님이 공평하다고 들려줘 많은 사람들의 삶을 돌아보게 했다.

'공평한'은 'just', 'fair', 'impartial', 'equitable' 등 여러 단어가 있다. 여기서 하나님의 속성을 이야기할 때 'just'와 'fair'를 쓰면 알맞다. '하나님은 항상 정의롭고 공평하시다'를 'God is always just and fair'라고 쓰면 하나님의 속성을 잘 말한 것이 된다. 신명기 32장 4절에 '하나님이 하시는 모든 일은 정의롭고 공평하시다'는 'Everything God does is just and fair'라고 하면 좋은 영어가 된다.

지난주에 이어 두 주에 걸쳐 하나님의 속성(Attributes of God)을 알아봤지만 10가지로 요약해 정리해 두면 좋겠다. 조금 어려운 단어들은 반복해 익히면 은혜가 더 클 것이다. 'Omniscient'는 '전지의' 즉 모든 것을 다 안다는 뜻이다. 'Omnipotent'는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전능한'이란 의미다. 'Omnipresent'는 '무소부재의' 즉 어디에나 있다는 뜻이다. 이 세 가지 속성은 '모든 것'을 뜻하는 접두사인 'omni-'로 시작한다.

그다음 'Immutable'은 '불변의', 'Holy'는 '거룩한', 'Righteous'는 '의로운', 'Sovereign'은 '절대 권력을 지닌', 'Love'는 사랑, 'Merciful'은 자비로운, 'Trinity'는 삼위일체로 하나님의 속성을 나타낸다.

A: What is the doctrine of the Trinity? (삼위일체의 교리가 뭐죠?)
B: It means that God is three in one. (하나님은 한 분 안에 세 분이 있죠.)
A: It's hard to understand at all. (전혀 이해할 수가 없어요.)
B: There is only one God existing in three persons. These are God the Father, God the Son, and the Holy Spirit. (한 하나님이 세 분으로 존재해요. 성부 하나님, 성자 하나님 그리고 성령이죠.)

여러 번 읽어 삼위 일체 하나님을 영어로 설명할 수 있으면 좋겠다.

/ 목회지원영어훈련원 제공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