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소개

신간소개

[ Book ]

김혜미 기자 khm@pckworld.com
2013년 06월 13일(목) 15:25
   

가장 위험한 기도 주기도(김영봉 지음/IVP)
다소 자극적인(?) 제목의 이 책은 주기도의 위험성을 말하고 있다. 여기서 '위험'이란 부정적인 의미가 아닌 강한 긍정의 뜻으로 사용된다. 예수님이 친히 가르치신 주기도는 사실 '우리 존재를 송두리째 바꾸는 기도'가 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주기도문이 습관적으로 외우는 기도에 그치지 않도록, 독자들이 주기도를 삶의 기도로 새롭게 만날 수 있도록 이끈다.
 
성경이 말하는 대환난의 진실(윌리엄 R.킴볼 지음/새물결플러스)
마 24:21을 근거로 많은 그리스도인은 종말 직전에 대환난이 일어날 것이라고 믿고 있다. 지구온난화로 인한 이상 기후나 쓰나미, 초유의 자연 재해는 인류의 종말을 예고하는 것일까? 이 책은 기독교가 오랫동안 씨름해온 질문에 답변을 시도하고 있다. 저자는 그리스도인들이 균형잡힌 통찰력을 가지고 다가올 미래의 도전에 대응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 책을 집필했다.
 
위대함을 선택하라(백바울 지음/샘솟는기쁨)
해외법인장으로 회교권 국가에 살던 전문 경영인이 극적인 회심을 경험한 뒤 비즈니스 미션(BAM, Business As Mission)에 뛰어들게 된 여정을 기록했다. 회교권 국가에서 직접적인 선교는 쉽지 않고 이러한 추세는 갈수록 더 심화되고 있다. 저자는 실제 선교현장에서 검증된 비즈니스 미션의 사례들을 소개하면서 미래의 BAMer들에게 아낌없는 조언을 건넨다.
 
여성 성품 리더십(이영숙 지음/두란노)
한국성품학회 좋은나무성품학교 이영숙 대표가 이번에는 '여성들의 성품 리더십'을 주제로 한 책을 썼다. 그녀는 여성 성품 리더십의 모델을 최초의 여성 하와, 믿음의 어머니 사라, 민족을 살린 에스더 등 성경 속의 여인들에게서 찾고 있다. 여성의 성품이 변하면 가정과 세상이 변할 수 있다는 확신으로 12가지 성품 이야기를 소개한다.
 
교회와 그리스도 우리는 무엇을 믿는가(김형석 지음/홍림)
신은 존재하는가? 인생의 목적은 무엇인가, 예수는 누구이며 누가 우리의 이웃인가?… 이 책에서 편히 넘길 수 있는 페이지는 하나도 없다. 하지만 노(老) 신학자의 오랜 성찰에서 나온 저술인만큼 천천히 귀를 기울여 볼만한 가치가 충분하다. "기독교는 교회로부터 시작해서 교회로 끝나는 교회주의에 빠져서는 안된다"고, 오늘날 교회와 그리스도인들에게 당부한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