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소개-스토리 라인 외

신간소개-스토리 라인 외

[ Book ] 신간-스토리 라인 외

김혜미 기자 khm@pckworld.com
2012년 12월 11일(화) 17:04
[신간소개]

거룩한 부담, 자녀양육(에버하르트 플라테 지음/아가페북스)

성경 속의 19가정에서 자녀교육에 관한 교훈을 도출해냈다. 아담의 가정에서부터 노아, 아브라함, 이삭, 야곱 등 믿음의 선진들은 어떻게 자녀양육에 임했는지를 배울 수 있다. 저자는 독일 사람이지만 자녀양육에 대한 고민만큼은 한국의 부모들과 별반 다르지 않다. 사춘기에 돌입한 십대 자녀를 '선인장'이라 지칭하며 부모 독자들에게 선인장과의 동거법을 제시하기도 한다. 모든 크리스찬 자녀양육서마다 빠지지 않는 조언도 잊지 않는다. "자녀는 부모의 재산도 소유도 아닌 하나님의 선물"이라고.


아껴쓴 세월이야기(문왕철 지음/쿰란출판사)

현직 고등학교 교사로 지난 2003년 순천외국인한글학교를 설립하고 다문화 이주여성 및 자녀들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저자 문왕철장로(순천남부교회)는 "인종도 다르고 생김새도 언어도 다른, '색(色)' 다른 이웃들을 통해 매일 주님을 만나고 있다"고 이 책에서 고백한다. 문 장로는 2010년 조선일보사가 주관하는 '올해의 스승상'과 인천 길병원 가천문화재단에서 주관한 '다문화 도우미 봉사 대상'을 수상했으며 지난해 5월에는 법무부가 주관한 '세계인의 날 행사'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스토리 라인(앤디 크로프트 외 공저/죠이선교회)

성경을 전체적인 그림으로 볼 수 있도록 이끈다.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주제들로 여겨지는 예수님, 계약, 임재, 하나님 나라, 구원, 예배를 키워드로 스토리 라인에 따라 성경 이야기를 전개하고 있다. 저자들에 의하면 모든 스토리 라인은 성경 이야기를 따라가면서도 각각 서로 다른 개별성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스토리 라인에 시선을 고정하면서 독자들은 '66권의 책이 단순히 임의로 묶여진 것은 아니라는 점'을 알게 된다. 성경 66권 속에는 하나님의 놀라운 구원 계획이 숨겨져있다.


만화 준비된 선물(원작 김민정, 글ㆍ그림 김덕래/생명의말씀사)

전도를 위한 선물용으로 기획 제작된 책으로 복음의 핵심을 만화로 쉽고 재미있게 만나도록 하는 데 중점을 뒀다. 새가족들을 위해 강의했던 내용을 엮은 '당신을 위해 오랫동안 준비된 선물'을 만화로 재구성한 것으로 만화를 통해 기독교의 핵심 진리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복음은 하나님이 오랫동안 준비한 선물이다. 그 선물을 전달해야 하는 기독교인들에게는 회심의 감격을 회복하게끔 하는, 불신자들에게는 정성껏 포장된 선물 상자를 열어보는 것 같은 느낌의 책이다.


거짓된 친밀감(해리 셤버그 지음/두란노)

'성 중독'이라는 불편하면서도 시의적절한 주제를 다뤘다. 그동안 성 문제로 고민하는 수많은 사람들을 상담한 경험이 있는 저자는 성 중독의 원인을 내면과 영적세계에서 찾는다. 다수의 한국 기독교상담가들이 추천한 이 책은 미국 내에서도 지난 20년간 스테디셀러로 검증된 바 있으며 성 중독을 영적인 문제로 보고 회복을 위한 성경적인 이정표를 제시한다. 삶이나 사역에서 성 중독의 영향을 입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현실적인 조언을 건넨다. 성적 친밀함은 인간의 채워지지 않은, 깊은 열망을 해소시켜 줄 수 없다는 점을 분명히 밝힌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