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음반 출시

새음반 출시

[ 문화 ] 사랑이야기 등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09년 08월 19일(수) 16:48

   

탁월한 보컬, 완성도 높은 앨범/양아인 솔로 1집 '찬송의 꽃'

CCM 여성트리오 B2E의 리더이자 '나의모습, 나의 소유' '사랑합니다 나의 예수님'의 대표적인 보컬로 잘 알려진 양아인의 첫번째 솔로 1집 '찬송의 꽃'(길엔터테인먼트)이 발매됐다.

제10회 'CBS 창작복음성가대회 대상'과 'KM TV 뮤직스타선발대회' 금상 수상 등을 통해 실력파 보컬리스트로서의 가능성을 인정받은 양아인은 이후 두란노 워십클래식, 옹기장이 워십 앨범, 구약의 기도 등 2000년대 CCM을 대표하는 앨범에 객원보컬로 참가하며 탁월한 보컬능력을 선보였다.

송정미 김수지 조수아 등 대표적인 여성 보컬리스트 계보를 이을만한 미래의 디바로 불려온 양아인의 이번 앨범에는 '찬송의 꽃'을 비롯해 '가난한 자의 기도' '그대가 걷는 길' '사랑합니다' '주님은 너를 사랑해' 등 총 11곡이 수록됐다.

'또 하나의 열매를 바라시며' '축복의 사람' 등을 만든 설경욱목사와 대중성과 음악성을 고르게 인정받은 2008 최고의 CCM 앨범 중 하나인 '회복시키소서'의 싱어송라이터 유은성, 거미 휘성 등 유명 대중가수들의 작곡가로 잘 알려진 서빛나래, '내가 나 된 것은'으로 제3회 CCM 어워즈 대상을 수상한 김만희 등이 작곡가로 참여해 순도 높은 작업 과정을 거쳐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오랜준비 기간, 견고해진 음악/사랑이야기 4집 '어린 양 예수'

사랑이야기의 4번째 음반 '어린 양 예수'(아침을 여는 사랑이야기 미니스트리)가 오랜 준비 기간을 거쳐 더욱 견고해진 음악성과 성경을 기초로한 탄탄한 스토리로 선보인다.

지난 19년간 한 길을 걸어온 삶의 은혜가 담겨져 있는 사랑이야기의 이번 앨범이 주목받는 것은 2집 '뷰티풀(beautiful)'에 수록된 '주님의 숲' 때문이다. 지난 2000년에 발표된 이 곡은 당시 함께 부를 수 있는 쉬운곡이 대세였던 흐름을 깨고 세련된 멜로디와 보컬로 현대를 살아가는 쉼이 필요한 이들에게 휴식같은 노래로 다가갔고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사랑이야기 4집은 '주님의 숲'에서 출발한다. 이 세상 어딘가에서 하늘의 사랑을 품고 아낌없이 그늘이 되어 줄 주님의 나무들을 기억하며 써 내려간 10곡이 바로 이번 앨범이다. '완전한 사랑' '임마누엘' '어린양예수' '메시아 이 땅에' 등 10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에는 예수님의 삶과 이 땅을 구원하실 메시아를 노래하고, 우리를 위해 베푸시는 하나님의 마음을 담아냈다.

재즈 가스펠의 감미로운 조화/애론 미닉 '가스펠'

재즈와 가스펠의 탁월한 만남을 제시하는 앨범이 발표됐다. '

수퍼 루키'로 불리는 애론 미닉도 가스펠 재즈앨범 '가스펠'(휫셔뮤직그룹)을 발표했다. 애론 미닉은 재즈&가스펠 뮤직 아티스트로 20대 초반에 이미 탁월한 재즈 보컬의 재능이 발견되어 지난 15년 동안 1백여 개의 레코딩에서 연주와 프로듀서로 제작에 참여하면서 가스펠 아티스트로서의 경력을 쌓아왔다.

매력적이고 시원한 음성의 이번 음반은 국내에서 친밀한 찬송가와 가스펠들을 재즈 스타일로 재창조 시킨 것으로 평소 재즈를 즐겨듣는 이들에게 음악적 취향과 찬양하는 기쁨을 동시에 충족시킬 것으로 보인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