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글로벌선교인재프로젝트, 한남대 장학금 기탁

한남글로벌선교인재프로젝트, 한남대 장학금 기탁

한국기독공보
2024년 07월 15일(월) 10:21
한남글로벌선교인재장학회는 12일 한남대 글로벌 선교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을 기탁했다.
【 대전충남지사=송정식】한남글로벌선교인재장학회가 한남대학교의 글로벌 선교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을 기탁했다.

한남글로벌선교인재장학회는 대전 충남 지역교회들의 참여로 구성된 한남글로벌선교인재프로젝트(운영위원장:권석은)를 통해 지난 12일 학교 대회의실에서 한남대 이승철 총장에게 장학금 1700만 원을 전달했다.

지역의 인재 양성을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 한남글로벌선교인재프로젝트에는 용전교회(권석은 목사 시무), 대전제일교회(김철민 목사 시무), 대덕한빛교회(김은섭 목사 시무), 오정교회 (홍순영 목사 시무), 유성장로교회 (류기열 목사 시무), 청북교회(박재필 목사 시무), 대전영락교회(김상수 목사 시무), 서원경교회(황순환 목사 시무), 공주원로원교회(임영희 목사 시무), 청주성서신학원(김성수 목사 시무) 등이 참여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가 2022년 이후 조성한 금액은 총 1억 6170만 원에 이른 것으로 확인됐다.

운영위원장 권석은 목사는 "한남대를 설립할 당시 미국 남장로교 선교사 7명이 미국 현지 교회를 통해 모금 활동을 벌여 한국 선교를 이어간 것처럼, 남 장로교 선교사들의 방식을 본받아 해외 선교사를 파송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승철 한남대 총장은 "한남대를 설립한 선교사들의 창학 정신을 계승하고 지역교회 목사님들의 뜻을 소중히 여겨 '글로컬'을 지향하는 우리 대학에서 훌륭한 선교 인재가 많이 양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