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지역 교회학교아동부협의회, 40회 어린이대회

영남지역 교회학교아동부협의회, 40회 어린이대회

남기은 기자 nam@pckworld.com
2024년 07월 10일(수) 10:34
지난 6일 영남지역 17개 노회 소속 교회학교 어린이들이 참여한 제40회 영남어린이대회가 포항 기쁨의교회(박진석 목사 시무)에서 열렸다.

영남지역교회학교 아동부협의회(회장:최진열)가 주최하고 포항노회 아동부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각 지노회 어린이대회의 종목별 상위 입상자 1명에서 5명까지 총 1000여 명의 어린이들이 참가해 지난 상반기동안 교회학교에서 배운 활동들을 선보였다.

이날 대회는 성경고사, 성경암송, 영어성경암송, 글짓기, 그리기, 독창, 중창, 성경동화구연, 찬양율동 등 9개 종목으로 진행돼, 대회에 참가한 어린이들을 비롯해 교사와 목사, 부모 등 총 3000여 명의 성도들이 함께 참석해 기쁨을 나눴다.

1부 예배는 이상은 목사(푸른마을교회·포항노회 노회장)의 '더욱 더 사랑받는 어린이들' 제하의 말씀 선포와 박진석 목사의 격려사 및 축도로 진행됐다.

이어서 진행된 어린이대회는 대회기와 17개 노회기 입장으로 시작돼 최진열 장로(경주황성교회·영남지역교회학교 아동부협의회 회장)의 개회선언, 지난 대회 우승노회인 경남노회의 우승기 반환, 대회사, 안성윤 회장(늘푸른교회)의 환영사, 한상식 장로(아동부전국연합회 회장)의 격려사, 참가자 대표 박지용·유수아 어린이의 선서가 진행된 후 참가자들이 종목별 고사장으로 이동해 실력을 뽐냈다.

대회 결과 각 종목별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3명 등 총 234명의 어린이들이 수상했다.

이번 대회부터 성경고사 6학년부 금상 수상자에게는 영남신학대학교(총장:유재경) 총장상도 함께 수여됐다.

수상자 중 종목별 금상 1명, 은상 2명의 수상자 총 117명은 전국어린이대회 출전 자격이 주어진다.

최진열 장로는 "이번 대회는 기도로 준비해 하나님 한 분께 영광을 올려드린 귀한 행사였다"며 "어린이와 학부모, 수고한 모든 분들에게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남기은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