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는 가정의 제사장

부모는 가정의 제사장

[ 가정예배 ] 2024년 5월 6일 드리는 가정예배

엄정길 목사
2024년 05월 06일(월) 00:10

엄정길 목사

▶본문 : 민수기 6장 24~26절

▶찬송 : 555장



하나님께서는 아론과 그 아들들에게 이스라엘 백성들을 축복하라고 친히 축복의 내용을 가르쳐 주었다. 그리고 이 신령한 전통을 따라 오늘날 목회자들은 회중들을 위해 축복을 하는 것이고 이것이 목회자에게 있어서 매우 중요한 사역의 한 부분이다. 그러나 이것dmf 반드시 목회자만의 영역에 국한시킬 필요는 없다. 왜냐하면 부모는 가정의 제사장 역할을 하도록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부모는 마땅히 자기 자녀들을 축복할 영적 권리와 책임이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우리는 축복권을 동생에게 빼앗긴 것을 알고 통곡하던 에서의 다음과 같은 절규를 성경을 통하여 잘 알고 있다. "내 아버지여 내게 축복하소서 내게도 그리하소서(창27:34)" 이것이 지금으로부터 수 천 년 전 근동지방의 한 족장의 가정에서 일어난 일로만 여겨서는 안 된다. 오늘날도 에서의 처절한 외침으로 절규하는 현대판 에서들이 너무도 많이 있다는 것이다.

롤프 가복(Rolf Garborg)이 쓴 '하루에 한 번씩 자녀를 축복하라(The Family Blessing)'는 책을 우리는 잘 알고 있다. 부모가 흘려보내는 축복은 자녀뿐 아니라 그들의 자녀들에게도 흘러갈 것이며, 가족뿐 아니라 이웃과 주변을 통해 곳곳에 하나님의 힘과 은총을 전하게 된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축복은 가정 안의 깨어진 관계를 부드럽게 치유하고 아름다운 인성을 회복한다고 말한다. 이 책의 핵심은 부모가 자녀들을 축복하는 것이 가족 관계에 있어 얼마나 큰 영향을 끼치며 중요한 일인가를 가르쳐 준다. 왜냐하면 자녀를 향해 축복을 선언하는 것은 부모이지만 실제 그 축복을 이행하는 분은 그 기도를 들으시는 하나님이시기 때문이다. 하나님은 우리 모든 인간에게 복을 주시기를 원하시는 분이시다. 특별히 우리의 자녀들을 향하여는 더욱 그러하다. 그래서 우리는 '복의 근원 강림하사~'라고 찬송을 부르지 않는가?

부모의 축복 기도를 통하여 자녀에게 하나님의 복이 임한다. 부모의 축복 기도를 통하여 자녀들의 삶이 변화한다. 부모의 축복 기도를 통하여 영적 공감대가 가정 안에서 자연스럽게 형성이 된다. 부모의 축복 기도를 통하여 그 축복 기도가 주는 영적인 힘에 자녀가 감동을 받는다. 그래서 축복 기도를 할 수 있음에 감사하고 그 축복 기도를 통하여 자녀들을 향한 하나님이 비전이 이루어지는 것에 대한 소망 때문에 감사할 수 있다. 그러므로 우리의 자녀들을 마음껏 축복하자. 할 수만 있다면 가능한 범위 안에서 매일 그리고 자주 자녀들을 축복하자.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그의 얼굴을 네게 비추사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그 얼굴을 네게로 향하여 드사 평강 주시기를 원하노라 할지니라 하라(24~26절)" 오늘 본문의 말씀을 날마다 자녀들에게 축복하는 마음으로 전하자. 그리고 자녀들을 위한 축복 기도는 자녀들을 위한 최고의 투자임을 명심하면서 가정의 제사장의 사명을 잘 감당하기를 소원한다.



오늘의 기도

우리에게 귀한 자녀를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자녀를 위한 이 땅의 모든 경건한 부모들의 축복의 기도가 풍성하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엄정길 목사/수안교회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