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 음악 FM 주말 최고 청취 채널

CBS 음악 FM 주말 최고 청취 채널

[ 문화 ] 한국리서치 사 결과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15년 06월 02일(화) 13:46
   

주말 라디오 청취자들은 CBS 음악FM의 프로그램들을 가장 많이 듣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4월 7일부터 20일까지 한국리서치가 실시한 라디오 청취율 조사에 따르면, CBS 음악FM(FM 93.9MHz)은 서울과 수도권의 21개 라디오 채널 중에서 가장 많은 프로그램을 청취순위 10위권 이내에 올린 것으로 조사됐다.

CBS 음악FM은 '한동준의 FM팝스' '박명규의 아름다운 당신에게' '박승화의 가요속으로' '김필원의 12시에 만납시다' 등 4개 프로그램이 청취율 순위 10위권 이내에 포함돼 SBS 파워FM(107.7MHz)과 MBC 표준FM(95.9MHz) 등을 제치고 주말 최고 청취 채널로 떠올랐다.

'Less Talk, More Music'을 강조하는 CBS의 음악 프로그램들은 '음악을 듣고 싶어하는' 라디오 청취자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CBS 음악FM의 김세광 부장은 CBS FM이 "음악 방송의 본분에 맞게 좋은 음악을 들려드리는 데 전력하고 있다"고 말한다. 농담 웃음 수다가 중심이 되어버린 음악 채널과 달리, "애청자들이 듣고 싶어하는 좋은 음악만을 선곡해서 내보내는 '단순하고 강력한 전략'이 성공 비결"이라는 것.

CBS 음악FM은 주중에도 '배미향의 저녁스케치' '김용신의 그대와 여는 아침' 등을 포함한 6개 프로그램이 청취율 상위 20위 내에 들어 최고의 인기를 증명했다 이번 조사는 라디오 청취자 3000명을 대상으로 컴퓨터를 이용한 전화면접으로 진행됐으며 표본오차는 95% 신뢰구간에 ±1.8% 포인트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