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신간

[ 문화 ]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14년 06월 23일(월) 14:58

   다른 불(존 맥아더/생명의말씀사)

전 세계에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무질서한 은사주의의 허와 실을 파헤쳐 사이비 은사주의가 지니고 있는 위험성을 경고한다. 특히 이 책은 역사적인 사실을 바탕으로 한 성경의 증거와 다방면에 걸친 학자들의 글을 토대로 오늘날의 교회 안에서 빠르게 퍼져가고 있는 무분별한 은사주의의 실체를 세밀하게 파헤치고 있다.

 당신은 진짜 크리스천인가?(전재혁/두란노)

리얼 크리스찬은 세상 사람들이 보는 것과 달라야 한다. 가치관이 구별되어야 한다. 이 책은 세상의 패턴을 따르지 않는 참 크리스찬이 누구이며 그들은 어떤 마음과 가치관을 갖고 있으며 예수님을 닮은 진짜 크리스찬으로 살 때 어떤 복음 누리는지 말씀을 중심으로 들려준다.

 하나님의 광기(닉 리켄/예영커뮤니케이션)

예수님께서 핍박을 받았던 것처럼, 오늘날 세계 곳곳에서 그를 따르는 사람들도 핍박을 받고 있다. 이 책은 지금 이 시대에 전 세계에서 핍박받고 있는 그리스도인들에 대한 책이다. 예수님을 따르기 위해 십자가를 짊어진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깨닫게 해준다.

 예수 왕의 복음(스캇 맥나이트/새물결플러스)

복음이란 무엇인가. 이 책은 성경시대부터 지금까지 이어져 전해진 복음이 어떤 것인지 궁금한 사람들과 구원이 전부가 되어버린 복음이 어딘가 불편했던 사람들에게 복음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제공하며 복음전도의 방법과 복음을 소유한 자로서의 삶까지도 되돌아보게 한다.

 영원의 사랑이 시작되다:창조이야기ㆍ기원(김화영/naㆍda)

창세기 1~3장 사이의 기원의 원리와 노아 이야기를 통해 지금도 창조의 역사를 계속해 나가시는 하나님의 섭리와 사랑을 심도있게 다룬 책이다. 채움과 관계에 대한 집착과 성공을 위한 계속된 노동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자신의 시간과 공간과 관계를 어떻게 창조적으로 만들어 나갈 수 있는지를 깨닫게 한다.

 거룩한 불:레위기 강해(음동성/따스한 이야기)

수많은 예배와 봉사 속에서도 왜 우리의 심령에 불이 타지 않을까? 왜 이렇게 심령이 냉랭할까? 왜 이렇게 자꾸 은혜가 메마를까?에 대한 질문에 대한 답이다. 저자는 제단에 불이 꺼지지 않는 것처럼 레위기서 강해를 통해 다시 한번 한국교회 성도들에게 기도의 불이, 사랑의 불이, 성령이 불이 타오를 수 있도록 도전을 전한다.

 시로듣고 시로읽는 성경:구약편(임판석/쿰란출판사)

평생 읽어도 늘 새로운 느낌을 받는 성경. 그러나 때로는 성경이 이해하기 어렵게 느껴질 때도 있다. 저자는 어떻게 하면 성경을 좀 더 가까이 할 수 있을까 고민하고 기도하다가 성경을 요약하여 시로 풀어내며 성도들과 매 주일 낭송을 이어나갔다. 80여 편의 시를 통해 구약을 전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기다려! 손잡고 같이 가(남서울은혜교회 장애사역위원회/크리스챤서적)

이 책의 모든 이야기는 하나님이 함께 하셨던 감사한 만남의 이야기다. 하나님의 공평하신 질서가 함께하는 공동체 속에 드러난 것을 많은 이들과 나누기 위해 쓰여진 이 책은 장애를 틀림이 아닌 나와 다름으로 받아들이고 어우러져 함께 존중하며 살아가는 한 신앙공동체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