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지키는 나의 한 마디

친구 지키는 나의 한 마디

[ 교계 ]

표현모 기자 hmpyo@pckworld.com
2013년 09월 30일(월) 10:48
굿네이버스, 학교폭력예방캠페인 개최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회장:이일하)는 지난 26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전국 초등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온ㆍ오프라인 학교폭력예방캠페인 '내 친구를 지키는 한마디!'를 진행한다.
 
초등학교 52개 교 학생 1만 5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학생들이 직접 학교폭력 및 언어폭력 실태에 대해 살펴보고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실천사항들을 다짐해보는 활동으로 이뤄졌다. 이 캠페인은 참여 직후 일상생활에 바로 적용이 가능한 참여 중심 캠페인으로 기획된 것이 특징.
 
굿네이버스 학교폭력예방캠페인 '내 친구를 지키는 한마디!'는 친구에게 상처가 되었다고 생각하는 말들을 직접 적어보고 쓰레기통에 버리고 난 후 친구를 폭력으로부터 구해줄 수 있는 말이나 힘이 되는 한마디, 예를 들어 '내가 도와줄게, 친구야 미안해, 넌 정말 멋진 친구야' 등을 적어 희망나무에 함께 달아보는 활동들을 진행한다.
 
특히 캠페인에 참여하는 모든 학생들에게 제공되는 '좋은마음밴드(팔찌)'는 새로운 습관이 생기는데 걸리는 21일간 차고 지낼 수 있도록 하여 학생들이 비폭력 언어습관을 실천하는 의지력을 높이도록 할 예정이다.
 
온라인에서는 참여자들의 참여 메시지를 실시간으로 게시할 예정이며, 추첨을 통해 선물도 증정할 예정이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